Edit -> Preference -> External Script Editor로 들어가서 자기가 쓰는 스크립트 에디터로 설정한다.
디버깅 하고자 하는 줄의 번호 옆에 클릭하여 빨간점으로 만들어 준다.
스크린샷에 보면 초록색 화살표 표시옆 Unity에 연결이 있다. 이를 눌려줘야 한다.
플레이을 눌러 실행하자
그 다음 내가 짝 작업을 하다면 빨간점으로 표시한 중단점
에서 멈추게 된다. 이때 여기에 들어가는 값 나오는 값들을 확인해 볼수가 있다.
Shift + F11 또는
빨간 네모 정지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해당 코드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어디에 무슨 값이 들어있는지 반환값이 먼지 알수 있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