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g and Drop을 구현하기 해당 기능이 들어있는 인터페이스를 상속받고 오버라이딩해야 합니다.
인터페이스 이름 | 기능 및 나오는 멤버 함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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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ointerEnterHandler | 마우스가 해당 오브젝트에게 닿아 있을 때 발생하는 이벤트 멤버 함수 : OnPointerEnter |
IPointerExitHandler | 마우스가 해당 오브젝트에게서 나갔을 때 발생하는 이벤트 멤버 함수 : OnPointerExit |
IPointerClickHandler | 클릭했을 때 발생하는 이벤트 멤버 함수 : OnPointerClick |
IBeginDragHandler | 드래그 시작시 왼쪽 버튼을 처음 누를때 발생하는 이벤트 멤버 함수 : OnBeginDrag |
IDragHandler | 드래그 중일때 발생하는 이벤트 멤버 함수 : OnDrag |
IEndDragHandler | 드래그가 멈췄을 때 발생하는 이벤트 멤버 함수 : OnEndDrag |
IDropHandler | 마우스 클릭을 끝냈을 떄 발생하는 이벤트 멤버 함수 : OnDrop |
먼저 OnEndDrag는 드래그를 시작한 객체의 기준입니다.
반대로 OnDrop은 드래그가 끝난 시점의 객체 기준입니다.
예시를 들자면
A를 B쪽으로 Drag and Drop을 했을 시 OnEndDrag는 A쪽에서 호출되고 OnDrop는 B쪽에서 호출됩니다.
호출 순서는 OnDrop 이후 OnEndDrag가 호출됩니다. Drag and Drop으로 아이템 정보를 바꿀때 주의해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