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_논리연산자

🙋🏻‍♀️·2022년 4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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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리연산자의 사용법

1. 또는(or) 연산자

||(shift + \) : 어떤 조건 하나만 충족해도 될 때 사용

const answer = prompt("어디사세요?");

if (answer === "선릉" || answer === "강남" || answer === "역삼") {
return("가까우시네요!"); //선릉 또는 강남 또는 역삼이면 "가까우시네요!"
} else if (answer === "을지로") {
return("조금 멀리 사시네요.");
} else {
return("거긴 어디인가요?");
}



2. 그리고(and) 연산자

&&: 어떤 조건 하나만 맞으면 되는 것이 아니라 모두 충족해야할 때 사용

const hobby =  prompt("취미가 무엇인가요?");
const morning = prompt("아침형 인간인가요?");

if (hobby === "축구" && morning === "네") {
	return("조기축구회를 추천합니다.");
} else {
	return("무슨 동아리가 좋을지 생각해볼게요.");
}

✔️연산자를 활용한 조건문의 다양한 표현


🔹예시 1

if (age > 65 || age < 21 && res === "한국")

(참)
📌66세이다.
📌20세면서 한국에 산다.


🔹예시 2

if ((age > 65 || age < 21) && res === "한국 ))

(참)
📌66세 한국에 산다.
📌20세 한국에 산다.





✍️Assignment

🔹rockPaperScissors 함수를 구현해서 가위 바위 보 게임을 구현해주세요.
🔹가능하면 || 와 && 연산자 둘다 사용해주세요.
🔹player1과 player2 중 이긴 사람이 누군지 리턴해주세요.
🔹예를 들어, player1이 이겼으면 "player1" 이 리턴 되고 그 반대의 경우라면 "player2"가 리턴이 되어야 합니다.
🔹만일 비기는 경우에는 무조건 "player1"이 리턴 되어야 합니다.
🔹player1 과 player2 의 값은 다음 셋 중 하나 입니다.
"가위"
"바위"
"보"
🔹예를 들어, player1은 "가위" 이고 player2는 "보" 이면 "player1" 이 리턴 되어야 합니다.


function rockPaperScissors(player1, player2) {
  if ((player1 === "가위" && player2 === "보") || (player1==="가위" && player2==="가위")
     ||(player1 === "바위" && player2 === "가위") || (player1 === "바위" && player2 ==="바위")
     ||(player1 === "보" && player2 === "바위") || (player1 === "보" && player2 === "보")) {
      return "player1"
    } else if ((player2 === "가위" && player1 === "보" ) || (player2 === "바위" && player1 === "가위")
      || (player2 === "보" && player1 === "바위")) {
      return "player2"
    } else {
              
    }

    }

~📖문제 리뷰~

문제가 복잡해서 구글링을 통해 이해를 함...

이긴 player가 return 되어야하고 그 반대의 경우에 반대 player return
그리고 비긴 경우에 무조건 player1이 return 되어야함

=>if문에 player1이 이기거나("가위" : "보"),("바위" : "가위"),("가위" : "보")
비기는 코드("가위" : "가위"),("바위" : "바위"),("보" : "보") 를 입력하고 반대의 경우(else if) player2가 이기는 코드 입력.

=>player의 return값은 "가위","바위","보" 셋 중 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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