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 12.18~12.22

김죠·2023년 12월 26일
0
post-thumbnail

1. 한 주를 돌아보면서..

내배캠을 시작하면서 아직은 처음이라 많이 우왕좌왕했던 것 같다. 전공자였기 때문에 아직 초반이라 배우는 내용들이 전반적으로 어렵지는 않았지만 새로 시작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시작했던 것 같다.

2. 한 주동안의 어려움

아무래도 내배캠을 시작하자마자 미니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이 어려웠던 것 같다. 가장 힘들었던 건 역시 처음 만난 사람들과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이었다. 또한 전공자들도 물론 많았지만 비전공자들도 마찬가지로 있었기에 처음 데이터 분석에 접한 분들과의 의사결정이나 프로젝트 진행 과정에서 진행 과정이 많이 더뎠던 것 같다.

3. 한 주동안의 깨달음과 감정

이번 주 동안 배웠던 내용들은 학교에서 어느 정도 배웠던 내용이었기에 복습한다고 생각하고 수업을 많이 들었던 것 같다. 하지만 학교에서 배울 수 없던 데이터를 분석하는데 있어 분석 과정에 대해서 알 수 있었고,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데이터 분석 과정을 진행했더니 더 매끄럽게 진행됐던 것 같다. 또한 학교에서 잘 배우지 못한 SQL과 관련된 내용을 보충할 수 있었다.

4. 한 주가 지나고 현재 상태

첫 미니프로젝트를 통해 다른 사람과의 협업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었다. 또한 대학을 마치면서 지금까지 배웠던 내용들에 대해 내가 어느 정도 알고 있고 또 앞으로 어떤 점을 보완해야 하는지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따.

5. 한 주가 지난 후

5일만에 미니프로젝트를 준비하면서 어느 정도 자신있는 부분과 아직 부족했던 부분을 확인하여 나를 다시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미니프로젝트를 바탕으로 부족한 부분들을 앞으로의 스터디와 프로젝트들을 통해 더 발전해나갈 예정이다.

profile
1=850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