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5.05 개발 일기

Leekimoon·2022년 5월 5일
0

개발 일기

목록 보기
8/21

오늘의 스터디는 어린이날을 맞아서 다같이 쉬기로 했다. ( ̄y▽, ̄)╭

쉬기로 했지만 현재 제로베이스 과제가 진행 중이여서 오늘 HTML/CSS 과제 2번까지 완료 하고, 생각을 정리하고자 일기를 작성한다.

일단 제일 과제를 해결하는데 어려웠던 부분이 WAI-ARIA 를 사용한 웹 접근성을 고려하여 html을 작성하는 것이었다.
이 과정에서 스크린리더라는 것과 윈도우 기능 중 내레이터(단축키 ctl+윈도우 키+n)을 사용하여 동작 과정에 대해서 테스트 하고, 대략 이런식으로 동작하는지를 확인 할 수 있었다.
과제를 제출 하고 평가를 받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해당 작성하는 코드가 올바른지, 아니면 시안이 요구하는 내용을 잘못 이해해서 작성 한 것인지는 모르지만 최선을 다해서 찾고 작성해봐서 나름 위안을 삼았다.

그리고 알게된 내용은 가상 선택자인 ::befor::after인데 알고 간단히 사용할때는 몰랐지만 요구사항에 맞춰서 사용하는데 정상 동작 하지 않아서 이유를 찾았는데 가상 선택자 속성중 content는 닫는 태그가 있는 태그에서만 문자열을 추가 할 수 있었다. 그래서 img 태그 가상선택자로 아무리 난리쳐도 텍스트가 추가 되지 않아서 곤욕을 치뤘다.😂😂😂

현재 과제를 진행하면서 많이 배우고, 사용법들이 손에 익어가고 있어서 즐거운 마음으로 오늘도 하루를 마무리 해본다. o( ̄▽ ̄)o

profile
FrontEnd Develop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