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프로세싱

Like Big·2023년 6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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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GOL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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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RP 포스트 프로세싱 추가하기

  • Volume 에서 Global Volume을 만들고 해당 볼륨에 프로파일을 추가하고 그 프로파일에 각종 후처리 내용을 세팅하고 메인 카메라에 Rendering에 Post Processing 옵션을 활성화한다.
  • 참고로 복제하여 만들고싶으면 프로파일을 복제하여야 하며 볼륨을 복제하면 프로파일을 공유하므로 반드시 에셋의 프로파일을 복제하여 따로 구성한다.

포스트 프로세싱 종류

  • 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comp-ImageEffects.html 에 하위 링크에 모든 상세한 설명이 있으므로 참고.
  • 해당문서는 5.3 버전의 문서로 각 후처리 세팅은 다를수 있다.
  • Edit View의 카메라도 적용이 되며 활성 비활성화 가능
  • Anti aliasing은 Edit View에서 적용되지 않는것 같으며 그러한 후처리가 몇몇 있는것으로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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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고운(개발,고양이,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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