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log 첫 게시글

kimseungki·2022년 4월 26일
0

내 소개

목록 보기
1/1
post-thumbnail

1. velog를 하게 된 계기

기존에는 tistory를 사용했었는데, 구글링을 한 자료의 대부분이 velog를 사용하는 것을 많이 봤었다.
문득 많은 사람들이 tistory 대신 velog를 쓰는 이유가 뭘까? 라는 생각과 시작하게 되었다.
몇 분 써보고 깨달았다.
이제 tistory 대신 이거 써야겠다.. 엄청 편하네 ^^

2. 내 소개

기존 회사에서 풀스택 업무를 담당했다.
기획, 설계, 개발(퍼블리싱, 프론트, 백엔드, 배포 등등... ) 우리가 생각하는 전반적인 IT업무를 담당했었다.
물론 개발업무가 주 업무였고, 하나 확실한 건, 회사에서의 경험은 내 개발자의 커리어에 큰 도움이 되었다.
추후 실력을 쌓아 백엔드 분야의 전문가가 되기 위해 성장할 계획이다.

3. 앞으로 velog를 어떻게 활용할지?

  1. 프로젝트 중 이슈사항이 생긴 것이 있으면 정리 할 계획
    • 발생이슈, 원인, 내가 시도한 방법, 해결방안, 참조사이트 순으로 정리
  2. 웹 개발 및 CS지식을 앞으로 공부할 계획, 잊어버릴 가능성이 있거나 중요한 정보가 있을 경우 정리할 계획
    • 정보소개, 나의 경험담과 해당 정보 비교, 장점 및 단점 정리, 예시코드 순으로 정리
  3. 책을 읽은 후 후기를 쓸 계획
    • 책 소개, 읽게 된 계기, 느낀점, 추후 책의 정보를 바탕으로 가져야 할 자세 순으로 정리
  4. (여담) 디자인 능력이 상당히 부족한 편이라.. 가독성 있게 만들려고는 노력하겠지만..
    휘황찬란한 블로그를 만드는건 어려울거같다..
profile
seung 기술블로그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