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T AND SPREAD - Spread Applications

KimsPractice·2022년 12월 22일
0

ES6의 정석

목록 보기
24/30
post-thumbnail

출처 : Nomadcoders ES6의정석

이전 포스트에서 다뤘던 SPREAD에 관해 몇가지 예시를 추가로 알아보려고 한다.

spread operator로 우리는 복수의 배열 혹은 객체를 하나의 배열 혹은 객체로 합칠때 유용하게 쓸 수 있었다.

const week = ["mon","tue","wed"]
const weekend = ["sat","sun"]

const combined = [...week,...weekend]

console.log(combined)  // ["mon","tue","wed","sat","sun"]

메서드를 사용하지 않고 앞 과 뒤에도 붙일 수 있었다.

const front = [...week, "front"] // ["mon","tue","wed","front"]
const back = ["back", ...weekend] // ["back","sat","sun"]

우리는 여기서 한가지 유형을 더 알아볼건데, 선택적데이터 유형일때를 알아볼것이다.

예를들어 유저로부터 어떤 데이터를 받을때 아무런 데이터를 보내지않았다고 할때
그 값을 배열이나 객체에 넣고 싶지 않으며, 입력이 있을때에만 추가하고 싶다고 가정하자.

const lastName = prompt("input lastName")

const user = {
  firstName : "practice",
  ...(lastName !== "" && {lastName}) // lastName : lastName
}

console.log(user)

입력값이 있을때

입력값이 없을때

() 조건안에 입력값이 있을때 입력되는 객체를 spread operator로 개별요소로 만들어 기존 객체에 포함시킬 수 있다.

profile
난 그냥 살아 아주잘살아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