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인천 지방기능경기 대회

김택준·2022년 4월 5일
5

일상

목록 보기
2/4
post-thumbnail

🏃 준비 과정 🏃

이번 연도 지방 문제가 올라오고 나서부터는 매주 기능반에 남아 8시까지 문제를 풀었다.
이번 연도 지방 문제를 보자마자 다들 놀라며, 헛웃음 쳤다. 문제 출제자분 보고 싶습니다.
작년 지방대회와는 완전히 수준 다른 문제였다. 작년에 전국 대회를 나간 친구가 말해주었고,
작년 전국 대회 문제가 더 쉬웠다고, 그럼에도 불가하고 다들 열심히 했다.
까지가 장난이다.

약 2주간 반복 -> 학교 끝 -> 기능반가기 -> 저녁먹기 -> 8시까지 공부 -> 집


🏆 대회 참여 🏆

2022-인천 지방기능경기 대회가 막을 열었고, 이번 연도에는 나도 대회에 참가하게 되었다.
이제 3학년이니, 뭐라도 해야겠다 싶어서 무작정 신청하게 되었다.
이번 연도 인평자동차고등학교에서 열리는 대회 직종들은
자동차정비, 자동차페인팅, 판금철골구조물, 웹디자인 및 개발까지 총 4가지의 대회가 열렸다.
나는 당연히 웹디자인 및 개발에 참여하였고, 2주간 친구 도움을 받으며 열심히 풀었다.
이를 꽉 깨물고 친구와 함께 A-Module를 완성했다. 만들고 나니 시간이 매우 촉박했고,
B-Module과 C-Module을 할 시간조차 없어, A-Module을 내가 짠 코드 그대로 외우기 시작했다.

🥇 대회 시작 1일차 🥇

2022-04-04, 월요일
이때부터 대회 시작 날이었고, 첫날은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대회가 중단됐다.
웹디자인 및 개발 직종이 전국적으로 문제가 발생하여, 집으로 돌아가게 되었다.

🥈 대회 시작 2일차 🥈

2022-04-05, 화요일
대회 2일차, 드디어 열심히 만들어 완성했던 A-Module이 시작됐다.
시작하자마자 대회 출전자 친구들, 후배들의 키보드 소리가 귀를 감쌌고,
내가 원하던 대로, 미리 만들었던 대로 제대로 만들고 난 후 시간이 많이 남았었다.
계속 내가 짠 코드와 홈페이지를 보며, 오류나 만들지 않은 게 있나 계속 둘러봤고,
약 2시간? 정도에 시간이 남았다. 홈페이지를 더 꾸미고 대회가 끝난 후 파일을 제출했다.
첫 대회인 만큼 대회 전부터 계속 몸이 떨렸었다.

🥉 대회 시작 3일차 🥉

2022-04-06, 수요일
대회 마지막 날, 제일 문제인 B-Module, C-Module을 하는 날이다.
B-Module은 모달창만 만들었고, C-Module은 아무것도 하지 못했다.
대회가 끝났고, 파일 제출 후에 채점을 끝마친 후 시상식을 하러 갔다. 🥈2등 은메달🥈을 받게 됐다.
메달을 받은 것은 좋지만, 대회 결과에 내가 만족하지 못한다.
B-Module과 C-Module을 둘 다 못하고 가만히 있던 내가 부끄러워진다.


💭 대회 끝나고 소감 💭

피곤하고, 힘들고, 짜증 났지만 메달을 따게 돼서 기분이 좋다.
지방대회에서 메달을 땄으니, 전국대회도 나갈 기회가 주어진다.
이참에 열심히 해서 우수상이라도 노려 볼 것이다.
아직 많이 부족한 저의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다들 이번 연도 대회 준비하느라 수고많았었어,
2학년은 다음 연도에 더 좋은 성적 거두길 바랄게
인평자동차고등학교 파이팅 ~!

사진 출처 : 네이버

profile
핑계 대지 않기

3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4월 7일

팬이에요 오빠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