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tional Chaining 특집

Kimu·2021년 9월 9일
0
post-thumbnail

오늘은 옵셔널 체이닝 특집이다.
사실 삼항연산자까지는 잘 알고 있었는데, 지금부터 다루는 내용은 내가 이전에도 다른 사람의 코드에서는 보았지만 제대로 설명을 들은 적은 없었던 방식이다. 그래서 다루는 옵셔널체이닝 특집!!

optional-chaing은 최신 문법입니다. 무려 ES2020에서 나온 것이죠
제일 처음에는 삼항 연산자를 썼습니다.

data ? data.fetchProfile : undefined

삼항연산자를 사용하다보면 불편한 점이, 저 undefined 부분까지 적어줘야 한다는 것이다. 아 정말 불편하고 손가락이 아프다. ㅋㅋㅋ

그 이후에는 && 연산자를 썼습니다.

data && data.fetchProfile

&&연산자는 데이터가 없을 경우 자동으로 undefined를 반환해줍니다. 좀 낫네요? 하지만 data를 두 번써야 하는군요?

가장 최신에 나온 문법인 optinoal-Chaining방법입니다.

data?.fetchProfile

최고네요.ㅋㅋ

특집이니까 조금 더 포스팅 하겠습니다. if문 없이 간결하게 코딩하도록 해봐요!

data && data.fetchProfile //앞의 것이 참일 때 뒤의 것을 실행
data || data.fetchProfile //앞의 것이 거짓일 때 뒤의 것을 실행
data ?? data.fetchProfile //앞의 것이 null과 undefined일 때 뒤의 것을 그림
profile
지속가능한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