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VM 은 'Java Virtual Machine'의 약자로 직역하면 '자바를 실행하기 위한 가상 기계'라고 할 수 있다. 영어권에서는 컴퓨터를 machine 이라고 부르기도 한다.Java 는 OS에 종속적이지 않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OS에 종속받지 않고 실행되기
이 포스트에서는 Map은 Collection 이라고 할 수 있을까? 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한 디벨롭의 과정을 다룬다.컬렉션 프레임워크는 <span style="background-color: 컬렉션(Collection) - 다수의 데이터 (데이터 그룹)프레임워크(
GC(Garbage Collection)는 자바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하지 않는 메모리를 자동으로 수거하는 기능을 말한다. C/C++ 같은 언어는 메모리를 할당하고 직접 해제해야했지만, 자바에서는 GC를 이용하여 개발자들이 메모리 관리를 비교적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개발
흔히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얘기할때 꼭 빼먹지 않는 단어가 있다.바로 SOLID 원칙.solid랑 객체지향이라니 이 무슨 재밋는 모순이냐고 🤷♀️암튼 📌 SOLID 원칙이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5가지 설계 원칙을 말한다.밑에 이놈들의 앞글자를 따서 만들어졌다.
'A'와 같이 작은 따옴표로 문자 하나를 감싼 것을 '문자 리터럴'이라고 한다. 두문자 이상은 큰따옴표로 감싸야 하며, '문자열 리터럴'이라고 한다.이 경우, Java Virtual Machine (JVM) 내부의 String Constant Pool이라는 메모리 영역
1. 추상클래스(abstract class) 클래스를 설계도에 비유한다면, 추상클래스는 미완성 설계도에 비유할 수 있다. 클래스가 미완성이라는 것은, 미완성 메서드(추상메서드)를 포함하고 있다는 의미이다. > #### 미완성 설계도는 왜? 서로 다른 설계도를 따로
저번에는 추상클래스에 대해 작성했었다. 이어서 인터페이스를 알아보려 한다! 추상클래스 글 : https://velog.io/@kimunche/추상클래스 1. 인터페이스란? 일단 한마디로 추상메서드의 집합 이다. 추상클래스가 미완성 설계도 였다면, 구현된 것이 전혀
저번에 인터페이스란 뭔지 공부했었는데, 👉 인터페이스란?인터페이스의 default method, static method는 따로 다루면 좋을 것 같아서 따로 정리해보려 한다.기존에 인터페이스는 추상메서드만 정의할 수 있었다.근데 Java8(JDK 1.8) 부터는 de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bjct Oriented Programming)이란, 프로그램 구현에 필요한 객체를 파악하고 각각의 객체들의 역할이 무엇인지를 정의하여 객체들 간의 상호작용을 통해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이다. 1-1.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저번에 String 선언 방법에 따른 차이를 적었었는데, String literal, new String() 이번에 equals()와 == 의 차이를 비교해보려한다. ✅equals() equals()는 문자열의 내용을 비교하여 같으면 true를 반환하고, 다르면
메모리에 저장되는 방식에 따라 기본형 변수, 참조 변수로 나뉜다.프로그래밍 언어에서 미리 만들어 둔 타입(가장 많이 쓰이는 데이터 타입을 쉽게 사용하기 위함)변수에 할당된 메모리에 직접 값이 저장된다.비교적 단순 데이터예) int, double, boolean, 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