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 클래스 설계

커비·2024년 11월 13일
0

Java

목록 보기
36/55

클래스 설계 STEP4

  1. 만들고자 하는 설계도를 선언한다. 클래스 선언
  2. 객체가 가지고 있어야할 속성(필드)를 정의한다.
  3. 객체를 생성하는 방식을 정의한다. 생성자 Constructor
  4. 객체가 가지고 있어야할 행위(메서드)를 정의한다.
코드를 입력하세요

클래스 설계 실습!

1️⃣ 클래스 선언

public class Car {

}

2️⃣ 필드 정의

변수형태의 필드를 추가한다.

public class Car {
    // 자동차 회사
    String company;

    // 자동차 모델
    String model;

    // 자동차 색상
    String color;

    // 자동차 가격
    double price;

    // 자동차 속도, km/h
    double speed;

    // 기어 상태 (P, R, N, D)
    char gear;

    // 자동차 라이트 (true : 불 켜짐, false : 불 꺼짐)
    boolean lights;
}

3️⃣ 객체 생성 방식 정의

// 생성자
    public Car (){}

✅ 알고가기

기본 생성자(아무것도 없는 형태) : 생략 가능

4️⃣ 객체가 가지고 있어야할 메서드 정의

// gasPedal
    // input : kmh
    // output : speed
    double gasPedal(double kmh){
        speed = kmh;
        return speed;
    }


    // brakePedal
    // input : X
    // output : speed
    double brakePedal(){
        speed = 0;
        return speed;
    }

    // changeGear
    // input : gear(char type)
    // output : gear
    char changeGear(char type){
        gear = type;
        return gear;
    }

    // onOffLight
    // input : X
    // output : Lights(boolean)
    boolean onOffLights(){
        lights = !lights;
        return lights;
    }

    // horn
    // input : X
    // output : X
    void horn(){
        System.out.println("빵빵!");
    }
profile
전공은 컴퓨터공학, 복수전공은 해킹보안학, 직장은 방학(파워 구직중)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