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로 WebGL 비디오 재생하기

Inyeong Kang·2022년 1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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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프로젝트를 실행한다. (나는 Unity 버전 2020.3.18f1으로 프로젝트를 생성하였다.)

GameObject 중에 Plane을 생성했다. 해당 오브젝트에 비디오가 보여지게 된다.

Inspector에서 하단에 Add Component 를 클릭한다.
하단에 Video로 들어간다.
Video Player 를 클릭한다.
Video Player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Video Clip 부분에 None (Physic Material) 옆에 동그라미 버튼을 클릭하면 창이 뜬다.

아무것도 없다는 창이다..
Asset에 영상을 추가해줘야하는 듯 하다.

무료 저작권 영상 하나를 다운받은 후 드래그앤드랍해서 만들어뒀던 Resources 폴더 안에 넣어줬다.

그랬더니 영상이 나온다. 해당 영상을 더블 클릭하면 Video Clip에 해당 영상이 들어간다.
Butterflies 영상이 추가된 것 보이죠?

Render Mode는 Material Override로, Renderer는 Plane으로 한다.


시작 버튼을 누르면 Plane에 영상이 보여진다.


새로운 Scene을 추가해보자.
Create

Don't Save

다시

Save Scene As
-> video_projcet 라는 이름으로 저장함



Build Settings에서 WebGL로 간다.

없으므로 Install with Unity Hub 를 클릭하여 설치해줘야한다.
완료
설치가 진행된다. 설치가 완료되고, 프로젝트를 껐다 켜면 WebGL 항목을 볼 수 있다.

먼저 Switch Platform 을 해준다. 다음으로 Build And Run 을 클릭한다.
Build 파일들을 저장할 폴더를 선택한다. Build가 진행된다.
그냥 "액세스 허용"을 클릭했다.
Build가 완료되면 해당 폴더 안에 아래 사진처럼 4개가 생성된다.

이 중에서 index.html을 클릭하면 브라우저 창이 열리고 그 안에서 빌드가 된 유니티 프로젝트가 로컬에서 실행된다.

Button을 누르면 영상이 재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도움 받은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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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강인영입니다. GDSC에서 필요한 것들을 작업하고 업로드하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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