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ll, undefined 타입

Jaejun Kim·2023년 1월 10일
0

타입스크립트

목록 보기
6/9
let Im_undefined: undefined = undefined;
let Im_null: null = null;

// 선택적 타입은 undefined가 될 수 있음
type Choise = {
  age?: number
}
// (property) age?: number | undefined


// any 타입도 있기야 있음. 타입 안적으면 any가 됨.
let any_array = []
// let any_array: any[]

let anithing
// let anithing: any


// 아예 any 라고 타입을 지정해주면? 그냥 자바스크립트 처럼 움직임
let like_js_array: any[] = [1, 2, 3, 4]
let like_js_anything: any = true

like_js_array + like_js_anything
// "1,2,3,4true"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typescript 탈압박 하는방법.. 어지간해선 쓰지말자

배움출처: https://nomadcoders.co/typescript-for-beginners/lobby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