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객체가 사용하는 의존 객체를 직접 만들지 말고 주입 받아 사용하는 방법의존성 주입을 받지 않은 경우Toy라는 클래스는 Battery 클래스를 강하게 의존하고 있다.의존성 주입을 받은 경우Toy 클래스는 이제 직접 객체생성을 하지 않고 외부에서 객체를 주입받는다@Re
애플리케이션이 시작될 때 어떤 클래스가 최초 한번만 메모리를 할당하고(Static) 그 메모리에 인스턴스를 만들어 사용하는 디자인패턴.위 그림과 같이 동일한 서비스를 요청할 때, 요청한 만큼 객체가 계속 생성되고, JVM 메모리에 객체가 계속 쌓이게 됩니다.이러한 문제
간단한 Member 엔티티를 만들어 보았다. 여기서 아래의 3개 필드는 멤버의 주소이다.이렇게 구현할 때의 문제점은 필드가 추가될 때 지저분해지며 가독성이 떨어지게 된다.3개의 주소 필드를 Address 라는 클래스 하나로 묶어준다면 어떨까 Address 클래스에 @E
Dto 와 Entity 의 변환을 쉽게 도와주는 라이브러리 이다.변환하기 위해 static 메소드를 만들거나 setter 를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하지만 MapStruct 라이브러리는 선언만 하면 빌드할 때 자동으로 구현을 해주기 때문에 손쉽게Mapping 처리를
http 요청 메서드 get 방식은 클라이언트의 요청 데이터를 url에 붙혀서 보내며 post 방식은 body에 데이터를 붙혀서 보낸다.http의 구조는 body 와 header로 구분되어있다.headerheader는 크게 세가지로 나뉜다.general header :
Annotation 이란 ? > 소스코드에 제공되는 메타데이터이다. 앱이 처리하는 데이터가 아닌 컴파일 과정,실행 과정에서 코드를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용도로 사용된다. ex ) @Controller @Service # 직접 만들어 보자. 이러한 어노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