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tic 타입 프로퍼티로 전역으로 하나의 Class를 생성하여, 공용으로 사용하는 디자인 패턴이다.인스턴스가 하나만 존재하는 것을 보증하고 싶을 경우에 주로 사용된다.iOS에서는 앱 설정이나 사용자의 기본 설정을 저장하는 UserDefaults를 사용할 때 인스턴스
Coordinator Pattern는 화면전환을 담당하는 패턴이다.구현을 하다보면 화면 전환하는 로직도 MVC에서는 C에 포함되어 있고, MVVM에서도 V에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하지만 이를 따로 분리해서 흐름을 제어할 수 있도록 한다면 각각 역할과 책임을
빌터 패턴은 객체의 생성과 객체를 표현하는 속성들과 분리하여 생성 절차는 동일하지만 결과는 다르게 만드는 패턴이다비슷한 역할을 하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해서 매번 코드를 작성하는 것보다 속성만 바꿀 수 있고 동일한 생성을 할 수 있는 Builder를 만든다면 재사용성 높
추상 팩토리 패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구체적인 클래스를 지정하지 않고 관련된 객체를 모으기 위한 인터페이스를 제공코드를 변경하지 않고 조건에 따라 적절한 객체를 사용할 수 있게 한다동일하게 사용하는 Button, Label 같은 UI가 다른 모양, 다른 동작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