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Shader/C++] Custom Shading Model 추가하기

Tony Kim·2023년 8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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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로 개발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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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언리얼에 간단히 Shading Model을 추가해봅니다.
개인적으로 기록해두기 위해 작성해둡니다.
엔진 코드를 수정해야하니 Github에서 엔진 소스 코드를 받아 사용합니다.
언리얼 엔진 5.2.1 기준입니다.

방법

  1. EngineTypes.hEMaterialShadingModel ENUM에 새로운 쉐이딩 모델 추가.

  2. ShadingCommon.ushSHADINGMODELID 지정

  3. ShadingCommon.ush에 디버그 컬러 지정 (GetShadingModelColor 함수)

  4. HLSLMaterialTranslator.cppGetMaterialEnvironment 함수 수정

  5. Material.cpp에 활성화 프로퍼티 지정하여 머테리얼 에디터에서 사용할 노드 활성화.
    (IsPropertyActive_Internal 함수)

  6. ShadingModels.ush에 BRDF 함수 추가 및 구현하여 사용
    BasePassCommon.ush, BRDF.ush, ShadingModelsMaterial.ush 등 참고 및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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