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C++] 개발용 콘솔 변수 등록하기

Tony Kim·2023년 7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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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로 개발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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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헤더 파일 글로벌 영역에 static 변수 등록

#pragma once

#include "xxxx.h"
#include "xxx.h"
#include "xxxxx.generated.h"

static int nVar = 0;

UCLASS()
class XXXX

2. 소스 파일에 아래 구문 추가

#if !(UE_BUILD_SHIPPING || UE_BUILD_TEST)
FAutoConsoleVariableRef CVarXXX(
	TEXT("x.nVar"),
	nVar,
	TEXT("Description about the console variable.\n"),
	ECVF_Cheat
);
#endif

3. 에디터에서 콘솔 변수 확인 및 정의

x.nVar -> 변수값 확인
x.nVar 1 -> nVar의 값 1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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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테크니컬 아티스트

1개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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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7월 27일

공감하며 읽었습니다.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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