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키지란 서로 관련 있는 클래스 또는 인터페이스 등을 모아 하나의 묶음(그룹)으로 단위를 구성하는 것을 말한다.
package 패키지명;
package com.ohgiraffers.section02.package_and_import;
public class Application1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수업목표. 패키지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
/* 설명. 이전에 만든 Calculator 클래스를 재사용해서 static method와 non-static 메소드를 호출해보자 */
/* 목차. 1. non-static 메소드의 경우 */
com.ohgiraffers.section01.method.Calculator calc = new com.ohgiraffers.section01.method.Calculator();
int min = calc.minNumberOf(30, 20);
System.out.println("30과 20중 더 작은 값은 : " + min);
/* 목차. 2. static 메소드의 경우 */
int max = com.ohgiraffers.section01.method.Calculator.maxNumberOf(30, 20);
System.out.println("30과 20중 더 큰 값은 : " + max);
}
}
package 패키지명;
import 패키지명.*;
import 패키지명.클래스명;
import static 패키지명.클래스명;
...클래스
package com.ohgiraffers.section02.package_and_import;
/* 설명. 사용하려는 클래스까지를 작성해야 한다. */
import com.ohgiraffers.section01.method.Calculator;
/* static import의 경우 사용하려는 static method까지 전부 써줘야 한다. */
import static com.ohgiraffers.section01.method.Calculator.maxNumberOf;
public class Application2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수업목표. 임포트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
/* 필기.
* 임포트란?
* 서로 다른 패키지에 존재하는 클래스를 사용하는 경우 패키지명을 포함한 풀 클래스 이름을 사용해야 한다.
* 하지만 매번 다른 클래스의 패키지명까지 기술하기에는 번거롭다.
* 그래서 패키지명을 생략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구문이 import 구문이다.
* import는 package 선언문과 class 선언문 사이에 작성하며
* 어떠한 패키지 내에 있는 클래스를 사용할 것인지에 대해 미리 선언하는 효과를 가진다.
* */
/* 설명. 다시 한 번 Calculator를 사용해서 메소드를 호출해보자 */
/* 목차. 1. non-static method의 경우 */
Calculator calc = new Calculator(); //임포트구문 추가할 것
int min = calc.minNumberOf(50, 60);
System.out.println("50과 60 중 더 작은 값은 : " + min);
/* 목차. 2. static method의 경우 */
int max = Calculator.maxNumberOf(50, 60);
System.out.println("50과 60 중 더 큰 값은 : " + max);
/* 목차. 3. static 메소드를 호출할 때 클래스명도 생략하고 사용(import static) */
int max2 = maxNumberOf(100, 200); //static import 수문 수동 추가
System.out.println("100과 200 중 더 큰 값은 : " + max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