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기아 코딩테스트 후기

개발자 Woogie·2021년 4월 16일
0

코딩테스트

목록 보기
1/1
post-thumbnail

한 줄 요약

  • 쉬웠음

테스트 환경

  • 프로그래머스에서 시험을 치뤘다.
  • 신분증을 제출하고 웹캠과 핸드폰 카메라 두 대로 촬영했다.
  • 접속하면 핸드폰 카메라로 주변을 찍어달라는 감독관의 요청이 있다.
  • 사용할 수 있는 종이는 1장이며 그것도 앞 뒤로 감독관에게 검사를 받았다. (추가로 종이가 더 필요하면 요청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 난 우분투에서 코딩하는데 윈도우와 맥에서만 시험 응시가 가능했다. 그래서 윈도우 켰다.
  • 외부 IDE에서 코딩하여 복붙하는건 허용되지 않았다.
  • 사용 가능 언어는 Python, Java, Javascript였다. (Front-end 개발 직무였어서 다른 언어는 허용하지 않았나보다. 내 코테 주 언어는 C++... 그래서 Python을 급하게 연습했다.)
  • 제출한 코드에 대해서는 채점해주지 않았다.

후기

  • 문제의 자세한 내용을 적어도 되는지 모르겠어서 대충만 끄적이겠다.
  • 총 3문제를 120분 안에 풀었어야 했다.
  • 3 문제를 훑었는데 1, 3번이 쉬워보였고 2번은 살짝 까다로울 뻔 했다.
  • 56분만에 다 풀었다.
  • 문자열 다루기, DFS, BFS, DP, 그리디, 투포인터 중에 세 개 나왔다. ㅎㅎ
  • 자세한건 결과 나오고 끄적이겠다. 미안하다.

추가

  • 코딩 테스트에 합격해서 면접을 본다.
  • 화상 면접이다.
profile
세상에 이로운 개발자가 되고 싶어여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12월 29일

안녕하세요! 블로글 글 보고 메일로 여쭙게 있어서 보냈습니다! 확인 부탁 드립니다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