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 2주차 회고록

김경태·2021년 2월 21일
0

2주차

코드스테이츠에서 어느덧 2주차가 지나게 되었다. 2주차때는 자바스크립트의 대해서 좀 더 깊게 배우며 트위틀러 목업을 만드는 과제를 진행하는 시간을 보내게 되었다.

자바스크립트

이제 자바스크립트의 대해 좀 더 깊은부분을 들어가게 되었다. 배열 객체 스코프 클로저를 배우면서 이해하는 과정에서는 어느정도 이해를 했다고 생각을 했지만 문제를 풀어보니 이해한것을 적용을 해나아가는 부분이 아직은 어렵다고 느껴지는것 같다. 이 부분은 계속계속 문제를 풀어보면서 향상 시켜야 할 것 같다.

트위틀러 목업

이번 2주차 과제는 트위틀러 목업을 만드는 과제를 진행 하였다. 계산기 과제를 할때는 그래도 어느정도 목업이 되어있는 상태에서 스타일만 바꾼거라서 괜찮았지만 HTML 과 CSS를 어려워하는 나에게는 힘든 과제였다... 같이 진행한 페어분 덕분에 조금씩 이해하면서 완성을 하긴했지만 그래도 도움을 드리지 못해서 신경이 많이 쓰였다. HTML 과 CSS쪽을 계속계속 봐야겠다...

현재마음상태

솔직히 이번 한주는 많이 힘들었다... 1주차때는 그래도 어렵긴 했지만 계속하다보면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 마음을 잘 잡을수 있었지만 이번에 트위틀러 과제를 진행 하면서 잘하시는분들을 보면 부럽기도 하고 내가 아직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이들어 자존감이떨어지고 괜히 민폐가 아닐까 라는 생각이 점점 들어서 의욕이 떨어진거 같다. 그렇지만 마지막 날 Course Reflection시간에 엔지니어분이 페어를 할때 잘하는사람과 못하는사람중 누가 더 많이 얻어 가는지에 대해서 알려주실때 내가 못하는게 꼭 상대방한테 민폐를 끼치는게 아니라는것을 깨닫고 내가 부족해서 포기할께 아니라 의욕을 가지고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이들었다. 지금은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열심히 해서 나중에는 상대페어분이 모르는게 있으면 잘 설명해줄수있는 페어가 되도록 노력해야겠다 !!!

profile
비전공자로 시작한 개발자 지망생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