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 IM 1차 HA 회고록

김경태·2021년 3월 13일
0

Hiring Assessments ✍

오늘 IM과정 첫번째 HA테스트를 진행하였다.
지금까지 배웠던걸 떠올려 보면 한숨밖에 나오지 않아서 전날 아니 그 이전부터 부담이 너무 심했다. 프리코스 마치고 처음 HA봤을때랑 같은 기분이긴 하지만 프리코스때 배운부분과 지금 배우는 부분을 비교해보면 프리코스때가 그립다는 생각을 가끔 할때도 있었다... 그래서 HA레포가 나오고 문제를 바로 보지 않았고 어느정도 마음의 준비를 하고 어려워 하는부분 다시 개념보고 문제를 직면했었다. 근데 문제 수준이 내가 생각한만큼이 아니였다. 물론 그렇다고 너무쉬워서 술술 풀고 그런건 아니였지만 나는 난이도가 여태까지 풀었던 코플릿문제 만큼은 아니더라도 그런 유형의 문제들이 나올것이라 예상했지만 몇개의 파트의 개념을 물어보는 문제가 나오고 코플릿 문제에 비해서는 간단하게 나와서 다행히 주어진 시간내에 문제를 풀어서 제출할수 있었다...! 지금 HA를 통과는 했지만 배웠던 것들이 온전히 내것은 아니라서 혼자 스스로 더 공부해야겠다 !

칭찬할 부분 💯

  • 수업이 끝난 이후에도 스스로 공부를 늦게까지 하였다 !

  • 페어와 의사소통을 잘하였고 페어가 주도하긴 했지만 못푼 문제들을 수업 이후 시간에 따로 만나서 같이 풀었다 !

  • 수업이후 시간에 어느정도 운동을 매일 진행하였다 !

  • 아침에 9시 이전에 눈을 떳다 !

아쉬운 부분 🚫

  • 초반에는 블로깅을 빠지지 않고 작성 하였지만 나중에는 배우는 부분이 어려워서 복습을 하는 시간이 길어져서 블로깅을 작성하지 못한날이 있다 ...

  • 늦잠을 자진 않았지만 피곤해서 수업도중 존적이 있다 ...

  • 진행하고 있는 부분이 어려워서 포기하고 싶은 생각을 많이 하고 수업 이후 시간에 컴퓨터 앞에 앉아는 있었지만 딴짓을 할때가 종종 있었던거 같다 ...

  •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짜증이 많이는것 같다 ...

현재 마음상태 🙏

솔직히 지금 배우는 과정이 너무 어렵다...ㅠ 그렇다고 포기 하고싶은 마음은 없다. 근데 그럴수록 더 열심히 해야하는데 뭔가 예전만큼은 집중이 잘 안돼는거 같다... HA끝났으니 조금은 휴식을 취하고 다시 마음을 잡고 열심히 부족한 부분 채워가며 열심히 해야겠다 ! 🔥🔥🔥

profile
비전공자로 시작한 개발자 지망생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