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본출처 위 출처의 내용에서 stl 포맷을 설명하는 부분만 번역/의역 하였다. 배경 STLStereoLithography 파일 포맷은 3차원 surface 지오 메트리geometry를 삼각형을 이용해 표현하는 포맷이다. 여기서 말하는 surface 란 작은 삼각형
c++ 개발자로서 requestAnimationFrame 함수는 볼때마다 새롭다.마치 콜백 함수처럼 보이는데 콜백함수는 아니고,그렇다면 재귀 함수인가? 하고 보면 또 그것도 아니다.그런데 사용 예제들을 보자면 꼭 재귀 함수처럼 쓰인다. 다만 탈출 조건이 주어지지 않은
r105.threejsfundamentals.org다음의 글은 위의 사이트 내용을 번역한 것이다.Three.js 에 기본적으로 포함된 기본(primitive) 지오메트리(Geometry) 에 대해서는 이미 존재하는 지오메트리 클래스들의 리스트를 보고 하나씩 호출하면서
앞서 말한대로, 이 문서는 번역/의역 문서이기 때문에 해당 코드에 대한 예제를 굳이 이 글에 넣지 않았다. 사실 넣어볼까 하다가 three.js 로 만든 3D 모델들이 보이는 화면을 어떻게 네이버 블로그에 삽입할수 있는지 방법을 못찾아서 금방 포기했다. 예제에 나온 이
이제 앞서 배운것들을 종합하여 간단한 높이맵(heightmap) 을 기반으로 하는 지형(terrain mesh)를 만들어 보자. 높이 맵 기반 지형은 그리드에 적용할 높이값이 있는 2D 배열을 만들어 기준으로 삼는다. 높이값의 2D 배열을 얻는 쉬운 방법은 이미지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