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base를 이용한 댓글 등록, 수정, 삭제 (CRUD)

김민우·2023년 1월 31일
0

스파르타 내배캠4기

목록 보기
60/73
post-thumbnail

댓글 등록을 하고 싶을때는 파이버에이스의 데이터 추가할 수 있는 API를 이용해야 한다.

그중에서 나는 addDoc( ) 이라는 함수를 사용해서 내가 원하는 key : value 값을 데이터 베이스에 객체로 저장해줄 것이다.

댓글 등록

onClick 이벤트로 AddCommentButton 함수를 실행시켜 준다



내가 필요한 정보를 newComment 라는 변수를 만들어 준 뒤, (뒤에 타입은 일단 신경X)

commentText의 유효성 검사를 통해 true 일 경우 addDoc을 이용해서 FireStore의 comments 라는 콜렉션에 저장해준다.

댓글 삭제

댓글 삭제에는 아이디 값을 받아와서 현재 유저의 아이디가 같은 댓글을 삭제가 가능하게 해줬다.

댓글 수정


수정도 마찬가지로 onClick 이벤트를 통해 함수에 접근 하게 했고,

updatedoc 을 이용해서 comments에 접근한 뒤, comment에 대한 것만 내가 수정한 내용으로 바뀌게 해줬다.

이런식으로 파이어베이스를 이용해서 CRUD 기능을 프로젝트때 해봤다.

profile
개발자로서 한걸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