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1.11.18

Kyoo·2021년 11월 18일
1

TODAY I LEARNT

목록 보기
27/52
post-thumbnail

오늘 한 일

  • JavaScript Transition, Animation 이벤트
  • 데일리 영어 스피킹 공부하기
  • 코딩테스트 문제 풀어보기

결과물


https://upbeat-mccarthy-8e4a25.netlify.app/

  • 타이틀: VendingMachine (코딩테스트 문제)
  • 구현 기능
    • 소지금 확인, 잔액 입금, 거스름돈 반환 기능 구현
    • 입금한 잔액으로 아이템 선택 시 장바구기 담기 기능 구현
    • "획득" 버튼 클릭 시 장바구니에 담긴 아이템 획득 기능 구현
    • 각 아이템 별 5개 획득 시 품절로 노출되도록 기능 구현
    • 잔액이 없는 상태에서 아이템 클릭 시 알림 기능 구현
    • 소지금 이상으로 입금 시도 시 알림 기능 구현
    • 모바일 화면에서 접속 시 UI 재배치 기능 구현
  • 수정 필요
    • 다중 아이템이 장바구니에 담겨있는 경우 한번에 획득되지 않는 문제 존재
    • 모바일 화면에서 아이템 UI 깨지는 문제 존재

오늘 느낀 것

  • 코딩테스트 문제를 풀어보며...

    오늘 수업에서 코딩 테스트 문제 UI를 구현하는 내용이 있어서 만들어 보았다.

    지금의 실력으로는 기능 구현까지는 어려워 강의를 보고 따라 하며 JavaScript로
    기능까지 구현해 보았는데... 만약, 혼자 만들었다면 하루 만에 못 했을 난이도였다.

    단순히 소지금을 입금하고, 아이템을 이동하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발생할 수 있는
    각 상황까지 고려하여 기능을 만들어야 하는데 if 문을 이렇게 복잡하게 써본 것도 처음이었다.

    오늘 안에 강의를 보고 따라 구현하는 것이 목표라 내 방식으로 정리를 못하였는데
    나중에 JavaScript를 좀 더 공부해서 코드를 좀 깔끔하게 리뉴얼 해보고 싶다.

    오늘의 소감은 따라 하는 것만으로도 아직은 벅차고 힘들었다~😞
    하루 빨리 자유롭게 내가 생각한 데로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실력을 키우자.

내일 할 일

  • 프론트엔드 스쿨 15일차 수업 듣기
  • 데일리 영어 스피킹 공부하기
  • 인터랙티브 웹 개발 강의 듣기
profile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되기 위해 전진하고 있습니다~

5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11월 19일

와 대박 기능구현 엄청 많이 하셨네요! 만드신거 해봤는데 너무 신기해요ㅎㅎ 역시 화면만 만들어져있는것보다 기능까지 구현되어있어야 뭔가 제대로 만든거 같은 느낌이 드는거 같아요 저는 아직 선생님 코드 말고 저 스스로 아직 CSS 처리도 다 못했는데ㅠ 저도 JS 기능 붙여보고 싶어요ㅠㅠ
저 그리고 벨로그로 옮겼어요 ㅎㅎ 시간되시면 제 벨로그도 놀러와주세요😊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11월 23일

와 기능 구현까지 완성하시다니 정말 실력자시군요..(❁´◡`❁) 저 진짜 더 열심히 할게요! 많이 가르쳐주세요😉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