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3(수)
내일배움캠프 본캠 17일차 학습일지
✨시작하면서
어제 흐트러진 집중력을 끌어올려서 과제와 수업정리를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 과제 목표 : 연습 또 연습 또또 연습
👉1-1. 프토로타입의 뜻
👉1-2. 프로토타입을 만드는 이유
👉2-1. 피그마 프토로타입
👉3-1. 사전 설정하기
👉4-1. 플로우의 구성 요소
👉4-2. 트리거의 종류
이번 이벤트가 발생하면 실행할 건지 설명함
현재 피그마 프로토타입 트리거는 10가지 있음
1. On click : 클릭 또는 탭/터치했을 때 액션을 실행
2. On drag : 드래그했을 때 액션을 실행
3. While hovering : 커서/마우스가 영역 위에 올라가 있는 동안 계속 액션을 실행
4. While pressing : 커서/마우스로 영역을 누르고 있는 동안 계속 액션을 실행
5. Key/Gamepad : 특정 키를 눌렀을 때 액션을 실행.
6. Mouse enter : 커서/마우스가 영역 위에 올라가면 액션을 실행
7. Mouse leave : 커서/마우스가 영역을 벗어나면 액션을 실행
8. Mouse down : 커서/마우스가 영역을 누르면 액션을 실행
9. Mouse up : 커서/마우스가 영역을 눌렀다 떼면 액션을 실행
10. After delay :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 액션을 실행
👉4-3. 액션의 종류
액션은 프로토타입의 플로우의 목적지, 트리거로 인한 결과
이벤트가 발생하면 어떻게 되는지 설정
현재 액션은 10가지가 있음
1. Navigate to : 페이지(프레임)를 이동하는 액션
2. Change to : 컴포넌트의 다른 배리언츠로 변경하는 액션
3. Back : 직전 화면으로 이동하는 액션이에요.
4. Set variable : 변수를 특정 값으로 설정하는 액션(유료)
5. Conditional : 분기점을 만들어서 조건에 따라 A 또는 B를 실행하는 액션(유료)
6. Scroll to : 현재 프레임의 특정 지점까지 스크롤해서 이동하는 액션
7. Open link : 특정 URL을 여는 액션
8. Open overlay : 현재 프로토타입 화면에 라이트박스와 프레임을 보여주는 액션
9.Swap overlay : 라이트박스를 유지한 채 다른 프레임으로 교체하는 액션
10. Close overlay : 라이트박스을 닫는 액션
👉4-4. 프로토타입 만들기
👉4-5. 컴포넌트 상태 변경하기
👉5-1. 프로토타입 애니메이션
👉5-2. 피그마 애니메이션의 종류
👉5-3. 스마트 애니메이트(Smart animate)
1. 움직일 요소의 이름이 같은지
2. 레이어 구조가 동일한지
꼭 확인해 볼 것!!!👉5-4. 스마트 애니메이트로 조작할 수 있는 속성
크기(Scale) : 크기를 다르게 하면 커지거나 작아짐
위치(Position) : 위치를 다르게 하면 요소를 자연스럽게 이동가능
투명도(Opacity) : 레이어나 색상의 투명도를 다르게 하면 사라지거나 나타나게 할 수 있음
블로그가 깔끔하니 정말 정리가 잘되어있네요! 👀 오늘 하루도 화이팅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