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실전 pt 8

황일규·2023년 10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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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아침부터 역대급 난리도 아니였다....
진짜 왜....그런건지...

splash 가 없어서 안된다고 난리도 아니였다...

진짜 clean rebuild를 다시하고 캐시도 삭제하고
진짜 하다하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도 날렸다...

근데 결국은 다른 로그인 연결 시킨 걸로 인해서 연결이 안되는
오류 였다...

이거때문에 아침부터 끙끙 앓았는데 겨우 해결했다...

그래도 혹시 이런 것은 아니지만

Error: Activity class {} does not exist.

이거는 결국

Build에서

  1. Cleaned the Project
  2. Android Studio 다시 시작하고
  3. Rebuild the Project
  4. Run
    하면 해결이 된다고 한다.

혹시 안되면 마지막으로
"Invalidate Caches / Restart..." 이거를 실행해서 앱을 지우고 다시 까는 것도 방법인 것 같다...

이 쉬운거를 난...
하루종일 씨름을 했고 물론 나의 것에서는 다른 로그인 시키는 변수 들을 다 없에고나서야 실행이 가능했다.

진짜 오늘은 너무 한것이 없네...

아 그리고 오늘 기술 면접 문제

  1. 코틀린의 장점 먼저 코틀린의 장점은 먼저 java와 상호 운용 가능 한점이다, 즉 자바의 코드르 호출하고 자바 라이브러리르 사용 할수 있다.
    두번째는 간결하다는 것이다 java 보다 구문이 간결해서 코드를 쉽게 쓰고 쓸수 있다.
    세번째기능적 프로그래밍을 지원 하므로 더 일기 쉽고 유지 관리 가 쉽다.
  2. 안드로이드 activity 생명주기 순서를 설명하세요
  • onCreate(): 액티비티가 생성될 때 호출되는 메서드입니다. 초기화 작업이나 인터페이스 설정 등을 수행합니다.

  • onStart(): 액티비티가 화면에 보여지기 직전에 호출되는 메서드입니다. 액티비티가 사용자에게 보여지기 시작합니다.

  • onResume(): 액티비티가 사용자와 상호작용을 시작하고 활동 상태에 들어갈 때 호출되는 메서드입니다. 액티비티가 포그라운드에 있으며 사용자 입력을 받을 수 있습니다.

  • onPause(): 액티비티가 일시 중지되거나 다른 액티비티가 화면을 가리는 등 포그라운드에서 벗어나기 전에 호출되는 메서드입니다. 데이터 저장이나 네트워크 연결 해제 등의 작업을 수행합니다.

  • onStop(): 액티비티가 더 이상 사용자에게 보여지지 않고 화면에서 완전히 가려질 때 호출되는 메서드입니다. 자원 해제나 정리 작업을 수행합니다.

  • onRestart(): 액티비티가 onStop() 상태에서 다시 시작되기 전에 호출되는 메서드입니다. 일시 중지된 액티비티를 다시 시작할 때 필요한 초기화 작업을 수행합니다.

  • onDestroy(): 액티비티가 소멸될 때 호출되는 메서드입니다. 액티비티에 할당된 자원을 해제하고 종료 작업을 수행합니다.

조금더 정리해보자~

못 먹어도 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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