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00] 혼공학습단 9기에 참여하며

Kim Seohyun·2022년 12월 31일
0

혼공학습단이란

혼공학습단은 한빛미디어의 스터디 프로그램이다. 제목이 '혼자 공부하는~'으로 시작하는 책 시리즈 11권 중 한 권을 선택하여 6주 간 학습하며 주 1회 정리한 내용을 공유하면 된다.
이번에 모집한 9기는 2023년 1월 2일부터 2월 19일까지 진행된다.

참여 동기

메일 사진
크게 세 가지 이유로 신청하게 되었다.
첫째,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자! 우연히 인스타그램에 9기 모집 안내가 떴는데 1년만의 오랜만에 공부를 할 생각에 복학이 걱정되는 요즘 "공부도 습관이다!"라는 멘트를 보고 바로 신청하게 되었다.
둘째, velog 다시 시작! 홍보 내용에 포함된 말인데 참여를 통해 '개발자에게 중요한 글쓰기 능력도 기르고' 그동한 소홀했던 '나만의 기술 블로그도' 다시 시작하고자 한다.
셋째, DS 기초 다지기! 나는 <혼자 공부하는 데이터 분석 with 파이썬>이라는 책을 선택했다. 교보문고에서 책 내용을 얼핏 봤을 때 난이도가 높지는 않은 것 같았다. 그래서 지난 10월에 참여했던 부스트코스 코칭스터디 8기 DS 스터디에서 배운 내용을 복습하고 확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

학습 계획

혼공학습단 9기 활동 방법은 총 3단계로 이루어진다. 6주간 해당 과정을 반복하면 된다.

커리큘럼에 따른 미션 수행

첫 번째로 주 1회 도서별 커리큘럼에 따라 공부하고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나의 커리큘럼은 아래와 같다.
커리큘럼
나의 목표는 필수인 기본 미션 외에도 선택 사항인 선택 미션까지 모두 수행하는 것이다.
책에 관련된 코드강의도 제공되어서 튼튼하게 DS 기초 복습이라는 나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공부 내용 SNS 업로드

두 번째로 주 1회 한 주간 공부한 내용을 정리하여 개인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SNS는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벨로그, 브런치,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모두 가능한데 나는 벨로그에 작성하고, 네이버 블로그에 아카이빙 하고, 코드가 많다면 GitHub에 추가로 올릴 계획이다.
해시태그는 '#혼공학습단 #혼공 #혼공분석'이다.

공부 내용 공유

세 번째로 주 1회 페이스북 스터디 그룹에 공부한 내용을 공유하면 된다. 나는 이 velog 시리즈 링크를 업로드 할 예정이다.

다짐

과정을 완주하면 한빛 마일리지 2만 점을 준다고 한다! 꼭 완주해서 혼공 시리즈 SQL 책을 사겠다. 6주만 착실하게 가보자고🔥

profile
EWHA Cyber Security 19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