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2/12/30

김보아·2023년 1월 2일
0

오늘 드디어 스프링 중간 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다.
우리 조는 영화 커뮤니티 사이트를 만들기로 했다.

솔직히 git사용법도 모르고 그래서 어떻게 할지 너무 막막했는데 팀원들이 잘 알려줘서 수월하게 넘어갈 것같다.

오늘은 프로젝트 역할 분담과 플로우 차트, 와이어 프레임, api명세를 작성했다.

api 명세를 처음 작성하다보니 솔직히 이해가 안되는 점이 많아서 차근차근 다시 보면서 프로젝트의 큰 뼈대를 이해해야한다.

나는 댓글 구현하는 파트를 맡게 되었다.

이번 프로젝트의 목표는 CRUD의 흐름을 이해하는것이다.

플로우 차트와 UML클래스 도 처음 작성해봤는데 생각보다 너무 어려웠다. 내가 쓰고 있는게 과연 맞는가에 대한 확신이 없었다.

UML 클래스의 표현
-가장 윗부분: 클래스 이름
-중간 부분: 속성(클래스의 특징)
-마지막 부분: 연산(클래스가 수행하는 책임)
속성과 연산의 가시화를 정의
UML에서는 접근제어자를 사용해 나타낸다.

[https://gmlwjd9405.github.io/2018/07/04/class-diagram.html]

이렇게 써야한다는데 속성과 연산의 차이?도 아직 잘모르겠다...
그래도 팀원을 잘 만난거 같아서 기쁘다. 이번 프로젝트도 열심히 해야지!!

profile
개발하고 싶은 취준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