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41일차

김서영·2022년 10월 31일
0

내일배움캠프 TIL

목록 보기
43/85

1. 오늘 내가 한 일!

장고 심화 강의 5주차 수강
aws 1주차 강의 수강
새로운 팀 만나기!

2. 장고 심화 강의

- 장고 심화 강의 5주차

https://velog.io/@ksykma/%EC%9E%A5%EA%B3%A0-%EC%8B%AC%ED%99%94-%EA%B0%95%EC%9D%98-5%EC%A3%BC%EC%B0%A8

3. aws 강의

aws가 어떤것인지에 대해 간략적으로 소개를 받는 식의 가벼운 강의를 들었다!
aws가 서버 배포를 하게 해주는 사이트인 것은 이미 알고 있는 상태였고 사용도 몇 번 해봤기 때문에 내용이 딱히 어렵지는 않았다!
튜터님께서 보안을 몇번이나 강조해주셔서 정말 열심히 신경을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4. 문무해알

- 키값 오류

- 문제점

class ArticleCreateTest(APITestCase):
    @classmethod
    def setUpTestData(cls):
        cls.user_data = {'username':'john', 'password':'johnpassword'}
        cls.article_data = {'title':'some title', 'content':'some content'}
        cls.user = User.objects.create_user('john', 'johnpassword')
        
    def setUp(self):
        print()
        self.access_token = self.client.post(reverse('token_obtain_pair'), self.user_data).data["access"]    
       
    def test_fail_if_not_logged_in(self): #테스트 함수에는 무조건 앞에 test를 붙이기! 
        url = reverse('article_view')
        response = self.client.post(url, self.article_data)
        self.assertEqual(response.status_code, 401)

- 무엇을 몰랐는지(내가 한 시도)

왜 자꾸 키에러 오류가 나지..튜터님이랑 동일하게 작성했는데...같은 바보같은 생각을 계속 하고있었다^^
애꿎은 access값만 계속 건드려 보고 있었다ㅋㅋ

- 해결 방법

튜터님께 찾아가 여쭤보니 user_data의 키값이 잘못된 것 이었다^^
튜터님의 코드자료와 내 코드자료의 키 값이 다르니까..^^
이거 바로 전 강의까지 그거 생각하고 내 키값이랑 동일하게 다 바꿔가면서 강의 들었는데..왜 이번에만 생각이 안났을까...?ㅎㅎㅎㅋㅋㅋ

def setUpTestData(cls):
        cls.user_data = {'email':'john@naver.com', 'password':'johnpassword'}
        cls.article_data = {'title':'some title', 'content':'some content'}
        cls.user = User.objects.create_user('john@naver.com', 'johnpassword')

요부분만 이렇게 고치면 오류가 해결된다!!

- 알게 된 것

정신 똑바로 차리고 키값 잘 보면서 코드 작성하자..ㅎㅎ

profile
개발과 지식의 성장을 즐기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