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49일차

김서영·2022년 11월 10일
0

내일배움캠프 TIL

목록 보기
51/85

1. 오늘 내가 한 일!

도커 실무 강의 2주차 수강📝

2. 도커 실무 강의 2주차

https://velog.io/@ksykma/%EB%8F%84%EC%BB%A4%EC%8B%A4%EB%AC%B4-%EA%B0%95%EC%9D%98-2%EC%A3%BC%EC%B0%A8

3. 문무해알

- 문제점

volume에 대해 공부하던 중 test라는 단어를 index.html에 넣는 식을 작성하는데 오류는 나지 않는 상태에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다.
echo "test" >> /usr/local/apache2/htdocs/index.html 이렇게 쓰면 실행이 되지 않고 echo "test" >> /usr/local/apache2/htdocs/i 이렇게 쓰면 됐다ㅠㅠ

- 무엇을 몰랐는지(내가 한 시도)

뭔가 안에서 꼬였나 싶어서 컨테이너를 삭제하고 다시 실행도 해보고 cmd 창을 껐다가 켜보기도 했는데 해결이 되지 않았다ㅠㅠ

- 해결 방법

그래서 튜터님께 여쭈어보다가 혹시나 해서 폴더안에 어떤 파일이 있나 확인해보니

사진처럼 index.html이 들어있는 폴더에 i라는 이상한 파일이 함께 들어있었다!!
그래서 rm -rf으로 i라는 파일을 삭제하고 다시 실행해 보았더니 잘 실행되었다!!
튜터님께서 말씀하시길 파일이 2개가 생겨버려서(이상한 파일이 생겨서) 이런 오류가 발생한 것이라고 하셨다!! 결국 내 실수...ㅎ^^;

- 알게 된 것

오류가 생기면 해당 파일에 어떤게 들어있는지 제대로 잘 만든건지 확인하자!!
필요없는 파일은 꼭꼭 지우기!!

profile
개발과 지식의 성장을 즐기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