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56일차

김서영·2022년 11월 22일
0

내일배움캠프 TIL

목록 보기
58/85

1. 오늘 내가 한 일!

  • 이미지 처리로 시작하는 딥러닝 강의 3주차 수강
  • 프로젝트 S.A 작성 : 내일 프로젝트 시작이지만 시간이 모자랄 것 같아 미리 S.A를 작성하기로 했다!

2. 이미지 처리로 시작하는 딥러닝

- 이미지 처리로 시작하는 딥러닝 3주차

3. 프로젝트 S.A 작성

- 텔레토비 유화제작 프로젝트

< 프로젝트 제목 >

텔레토비 인쇄소


< 간단 설명 >

내가 좋아하는 사진에 명화 필터를 적용한 결과물로 달력이나 포토카드 등 기억에 남는 굿즈를 만드는 서비스


< 개발 기간 >

2022 11월 22일~ 22년 11월 28일


< 와이드 프레임 >


< ERD >


< API 설계 >


< 팀원 역할 >

김남훈 : 백엔드/프론트엔드

김서영 : 머신러닝/프론트엔드

서장원 : 백엔드/프론트엔드

이인해 : 백엔드/프론트엔드

최윤선 : 머신러닝/프론트엔드


< 팀원 약속 >

프로젝트 진행사항 매일매일 다 같이 모여서 공유하기

  • 아침 : 뭘 진행할 예정인지(그날의 목표)
  • 저녁 : 어디까지 마무리되었고 코드 리뷰!
  • 컨디션 조절 잘하기!
  • TIL 밀리지 않기!
  • 주말에 프로젝트 완성시키기

4. 문무해알

- 문제점

"tensorflow.keras.models" 가져오기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reportMissingImports).

Import "tensorflow.keras.models" could not be resolved(reportMissingImports)

- 무엇을 몰랐는지(내가 한 시도)

tensorflow는 import가 되는데 .keras를 하면 오류가 발생했다. 나는 뭔가 설치가 안에서 꼬였나 해서 가상환경 다시파서 설치도 해보고, 코드도 지우고 다시 작성 해보고, 이런 저런 모듈들 버전 다르게 해서 설치도 해보는 등 구글에서 검색한 모든 방법을 동원해보았는데 쉽게 해결되지 않았다..

- 해결 방법

너무나 쉬워서 3시간동안 검색하고 시도해본 내가 불쌍한 것.. tensorflow의 버전이 다른 모듈들과 맞지 않아서 생긴 일이라 이전 버전인 tensorflow 2.7.0버전을 설치해주었더니 해결되었다..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고생한게 너무 어이없지만 해결되어서 다행이다ㅋㅋㅋ

pip uninstall tensorflow
pip install tensorflow==2.7.0

- 알게 된 것

tensorflow가 인식이 안될때는 버전을 잘 확인하자..

profile
개발과 지식의 성장을 즐기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