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lin 문법 종합반 기초 강의입니다유튜브 DiMo님 코틀린 강의 때 이미 배운 내용이지만 복습 개념으로 다시 정리합니다camelCase : 변수, 메소드PascalCase : 클래스, 타입snake_case : 코틀린에선 거의 안 쓸거야,,, readLine()
2-6. 연산자 산술 연산자 사칙연산 (+) (-) (*) (/) 나머지 (%) 나머지 연산자는 나눈 뒤 남은 나머지를 구하는 연산자입니다. ( ex. 7%2 = 1 ) > ### num1 = num1 + 1 " num1 변수에 1 더하기 " → 이것을 줄여쓰려면.
Kotlin은 객체지향 언어로,"클래스"와 "객체"를 적극적으로 활용합니다클래스는 일종의 "명부 양식" 템플릿입니다템플릿을 활용해 클래스에 속한 객체,즉 "인스턴스" 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미리 정해둔 양식에 맞춰객체의 정보(변수)를 관리하고,객체에 명령(함수)를 작동시
animal 클래스를 '펭돌이' 변수에 대입해,새로운 인스턴스를 만듭니다펭돌이의 '나이'를 +1 하고펭돌이에게 '산책 명령'을 내리겠습니다다른 문서에 있는 "프로퍼티"와 "메서드"를 언급했습니다아무 것도 붙이지 않으면 public으로 처리됩니다age와 산책()은 pub
배열과 컬렉션은 요소들의 모임입니다 a , b, c 처럼 연속적인 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가장 단순한 형태는 배열 Array 입니다언제든 요소를 수정 가능합니다한번 배열을 만들면, 크기 변경이 불가능합니다배열을 제외한 모든 컬렉션 List, Map, Set은 아래
변수의 자료형을 변환하여 반환시킵니다잘못된 입력에 대비해 컴파일 에러 대신 널을 반환시킬 수도 있습니다파라미터의 String을 분석해 Int로 만들어주는 메서드입니다..toInt() 와 완전히 동일한 기능의 java 코드입니다학생명부는 Students 클래스의 인스턴스
액션함수 : 코드만 실행하고 값을 반환하지 않는 함수입니다.(실제로는 Unit 값을 반환하고, 자료형이 Unit이지만... 없는 것과 다름없습니다 !)리턴함수 : 코드를 실행한 다음, 함수에 값을 반환하는 함수입니다.'값'으로 쓰이기 때문에 자료형을 붙여야 합니다.함수
동기 : 메인 함수에서 코드를 순서대로 실행비동기 : 여러 쓰레드를 병렬로 동시에 실행여러 작업을 동시에 실행하려면 "쓰레드"라는 개념을 알아야 합니다쓰레드끼리는 비동기적으로 동시에 실행됩니다원래는 쓰레드 뒤에 .start()를 붙여서 쓰거나1 변수에 쓰레드를 할당한
깃 모르겠다!! 몇번을 들어도 진짜 하\~\~~나도 모르겠다!!!코틀린 기초언어, XML 레이아웃 - 액티비티 - 컨탠트까지는 어찌어찌 따라갔고우리 창업조 팀원분들 중 이해 못하신분께 과외로 알려드리기까지 했는데깃은 ... 깃은 ...... 왜 봐도봐도 모르겠지 진짜
이제부터 팀원은 main브랜치 쓸 일이 없습니다.자신이 관리하는 feature/ ? ? ? ← 이 브랜치 하나만 관리하면 되고,충돌 테스트 목적으로 팀장의 최신 dev ← 를 다운받아서 테스트하면 끝.GitHub에서 dev 싱크포크로 최신버전 갱신하기:'나의' 깃허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