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그림과 같이 지뢰가 있는 지역과 지뢰에 인접한 위, 아래, 좌, 우 대각선 칸을 모두 위험지역으로 분류합니다.
지뢰는 2차원 배열 board
에 1로 표시되어 있고 board
에는 지뢰가 매설 된 지역 1과, 지뢰가 없는 지역 0만 존재합니다.
지뢰가 매설된 지역의 지도 board
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안전한 지역의 칸 수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board
는 n * n 배열입니다.board
에는 지뢰가 있는 지역 1과 지뢰가 없는 지역 0만 존재합니다.board | result |
---|---|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1, 0, 0], [0, 0, 0, 0, 0]] | 16 |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0, 1, 1, 0], [0, 0, 0, 0, 0]] | 13 |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1]] | 0 |
입출력 예 #1
입출력 예 #2
입출력 예 #3
function solution(board) {
let result = 0
// 전체 순회
for(let i = 0 ; i < board.length ; i ++) {
for(let j = 0 ; j < board[i].length ; j ++) {
// board[i][j]의 값이 1인경우 상하좌우 및 대각선 검사를 실행
if(board[i][j] === 1) {
// 상하 좌우를 2로 변경하되 이는 해당 칸이 0인 경우에만 해당 즉 폭탄은 건들지 않는다.
// 맨 윗줄이 아닌 경우
if(i !== 0 && board[i-1][j] !== 1) {
board[i-1][j] = 2
}
// 맨 아랫줄이 아닌 경우
if(i !== board.length-1 && board[i+1][j] !== 1) {
board[i+1][j] = 2
}
// 맨 왼쪽이 아닌 경우
if(j !== 0 && board[i][j-1] !== 1) {
board[i][j-1] = 2
}
// 맨 오른쪽이 아닌 경우
if(j !== board[i].length-1 && board[i][j+1] !== 1) {
board[i][j+1] = 2
}
// 맨 대각선 윗 왼쪽이 아닌 경우
if(i !== 0 && j !== 0 && board[i-1][j-1] !== 1) {
board[i-1][j-1] = 2
}
// 맨 대각선 윗 오른쪽이 아닌 경우
if(i !== 0 && j !== board[i].length-1 && board[i-1][j+1] !== 1) {
board[i-1][j+1] = 2
}
// 맨 대각선 아랫 왼쪽이 아닌 경우
if(i !== board.length-1 && j !== 0 && board[i+1][j-1] !== 1) {
board[i+1][j-1] = 2
}
// 맨 대각선 아랫 오른쪽이 아닌 경우
if(i !== board.length-1 && j !== board[i].length-1 && board[i+1][j+1] !== 1) {
board[i+1][j+1] = 2
}
}
}
}
board.forEach(a => a.forEach(b => b === 0 ? result++ : null))
return resul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