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컨벤션은 읽고, 관리하기 쉬운 코드를 작성하기 위한 일종의 코딩 스타일 규약(하나의 작성 표준)이다.
- 검색 가능한 이름을 사용하라
- 함수명은 동사로 지어라
- 함수의 파라미터는 3개 이하가 적당하다
- 함수의 파라미터로 boolean타입을 사용하지 마라
- 변수명을 너무 축약하지 마라
- 함수는 하나의 역할을 하는 것이 좋다.
https://www.youtube.com/watch?v=Jz8Sx1XYb04
C#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했기에 마이크로소프트 C#문서에 잘 나와있습니다.
https://learn.microsoft.com/ko-kr/dotnet/csharp/
C#은 PascalCase를 사용하는것을 권장합니다.
단어 첫 글자를 대문자로 표기
ex) PascalCaseNamingConvention
삼항 연산자를 쓸 수 있으면 if-else대신 쓴다
중괄호 없는 한 줄짜리 블록을 쓰지 않는다 ex) if문
Switch문을 쓸 수 있으면 사용하는것을 권장
문자열 포멧팅은 string interpolation을 권장
-> $"A: {a} / B: {b} 1+2 = {1+2}“
클래스 이름, public 메소드, 프로퍼티는 PascalCase로
로컬변수 및 매개변수는 camelCase
Private 함수는 _camelCase로
메소드, 필드, 프로퍼티 프라이빗, 퍼블릭끼리 모아둘것
자주 사용될것 같은 메소드에 XML태그 주석 붙이기
/// <summary>
/// 설명
/// </summary>
/// <param name=“a”>a파라미터 설명</param>
/// <param name=“b”>b파라미터 설명</param>
/// <returns>반환값 설명</returns>
xml태그는 위와같이 작성하고 인텔리센스에 나온다는 장점이있습니다.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game_dev&no=78528
https://ggonmerlimd.tistory.com/8
스크립트이름을 GameManager라고 설정할시 바뀌는 아이콘
전역변수로 UI, 씬, 네트워크, 사운드등을 구현할때 사용합니다.
유니티에서 GameManger로 스크립트를 만들면 톱니바퀴로 아이콘이 바뀝니다.
게임 매니저는 스크립트와 게임 오브젝트를 활용해 게임의 메인 흐름(ex. 게임 클리어)을 조절하는 개발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