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form Initialization

보물창고·2021년 7월 27일
0
  • 씹어먹는 c++ 강좌를 보고 정리한 내용입니다.

uniform Initialization

필요성

1) 데이터나 클래스 초기화시에 컴파일러가 알아서 캐스팅 하는 것을 방지한다.
이를 narrow conversion불가라고 한다.

2) 클래스를 할당 할 시에 객체명() 이렇게 할 수 있는데, 이때는 생성자가 호출되지 않는다. 왜냐하면 컴파일러는 () 키워드를 함수의 정의로 보기 때문이다.


-> 생성자 호출이 안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생성자가 호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따.

=> 결론 () 보다는 {}를 이용해 초기화를 진행하자.

profile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