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원티드 프리온보딩_29일차_220531

이강윤·2022년 5월 31일
0

TIL

목록 보기
27/30
post-thumbnail

기업과제 디자인

오늘은 병원을 갔다오느라 공부를 많이 못했다,, 그래서 이시간까지 디자인 마무리 지으려고 노력중,,😭
기능도 중요하지만 ui/ux도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대학생때부터 디자인을 정말 열심히 했었다,, 포트폴리오 만들때도 기획부터해서 디자인까지 다 직접 생각할 정도로 재미있었고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자신이 있었던 부분이었는데 팀원들과 정했던 ui를 피그마에 해보니 뭔가 문제가 생겼다..

대시보드가 딱딱하다라는 편견을 없애고 싶었고 그래서 조금은 화사한 느낌을 내려고 배경색이 있는 ui를 선택했었는데 피그마에 같은 색을 하고 레이아웃을 잡았는데 뭔가 잘못하면 유치한 색이 될거같은 느낌이랄까,,,ㅜ

가장 무난하게 연회색배경에 흰색 박스를 둘까 싶기도 했지만 우리 팀원들은 일단 이색으로 해보자! 라는 결론을 내렸고 진짜 일단 해보려고 한다.. 안되면 준혁님께 채찍을,,,맞는걸로,,🔥

강의

오늘 강의는 진짜 유익했다..! 4명정도가 모의면접을 봤었는데 내가 모르는 것도 많았고 진짜 면접에서 실제로 들어봤던 것들이 정말 많았다..

이전 회사에 입사하기 전에 면접 예상 질문을 외웠던 기억이 있다. 지금 생각하면 진짜 바보같은..
'면접 질문은 그냥 일단 외우는거야!' 라는 다른 사람의 말을 듣고 '아니 이해가 안되고 모르는데 어떻게 외워서만 면접을 보지?' 싶기도 했지만 취업을 하고싶은 마음에 나도 모르게 계속 외워만 갔던 것 같다. 그걸 제일 후회했기에 이번에는 꼭 내가 공부해서 내걸로 만들고 면접을 임해야겠다 라는 다짐을 한다..!!!

내일부터는 오늘 강의시간에 들었던 면접 내용을 정리하고, 꼭 알아야하는 개념들을 더 탄탄하게 잡기위해 TIL외의 블로그를 쓸 예정이다..! 화이팅이다.🔥🔥

profile
멋진 FE개발자가 될거야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