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원티드 프리온보딩_32일차_220603

이강윤·2022년 6월 3일
2

TIL

목록 보기
30/30
post-thumbnail

아침 해가 떴다.. 호호..
나 Hoxy 미국에서 살아..? ㅋㅋ.. 시차가 바뀐거 같은데...🤣



기업과제 리팩토링

오늘 모아데이타 기업과제 리팩토링을 했다.
내가 아닌 다른 팀원이 짰던 코드를 수정하려고 하니 역시나 복잡했다.. 생각보다 오래걸렸던 것 같다..
역시나 팀플은 소통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더 알게됐다😭

반응형도 다 고려했고 디자인도 레퍼런스해서 하나하나 다 만들고 적용시켰다..! 물론 모든게 마음에 든다고 하면 거짓말이겠지만 시간이 여유롭지 않고 내 눈에만 보이는 아주아주 미세한 것이어서 만족하기로 했다..!

breadcrumb도 새로 수정을 했다. 전에 사용해봤던 기억이 있어서 쉽게 수정할 수 있었다!
breadcrumb를 recoil로 적용하고 각 컴포넌트가 mount됐을 때 원하는 text를 dispath하는 방법으로 수정했다! 훨씬 가독성도 좋은 것 같고 코드도 많이 줄었다.




나의 기업과제

예전에 만들고자 생각했던 것을 이제 만들어 보기로 했다🤣 기획도 다시 작성해봤고 알맞은 카테고리를 정해야했기 때문에 이걸 정하는 것도 시간이 좀 걸렸다..ㅋㅋ...ㅎ휴ㅠㅠ

오늘 다 마무리 하지는 못했지만 api할당량을 다 써서 마무리 짓기로했다.. 내일은 꼭 다 완성해서 TIL에 GIF를 올려봐야겠다..! 만족하는 결과가 나올 수 있게 열심히 달려야지,,🔥




이제 이 원티드 코스 완주까지 48시간도 안남았다.. 한달 참 시간 빠르고 진짜 많이 배운거같다
React를 이제 시작해보는 정도였기 때문에 걱정이 많이 됐는데 취업 전에 진짜 아주 조~금 기초를 배웠던 기억이 있어서 그랬는지 적응해나갔다,,! 물론 타입스크립트는 여전히 어렵고 어렵다...으악
더 열심히 공부해서 기가 죽지 않을 정도의 실력으로 향상됐으면 좋겠다!!!!🔥🔥

profile
멋진 FE개발자가 될거야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