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ent, Server 게임 서버 개발자가 되기 위해 우선 게임을 기반으로 Client, Server가 무엇인지 알아보자. > ## 클라이언트(Client)와 서버(Server) 클라이언트(Client) 클라이언트는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의 모바일이나 PC,
이전에 Client, Server를 알아보면서 CS 모델도 살펴보았다.이번엔 우리가 앞으로 만들 게임 서버는 과연 웹 서버와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자~HTTP 또는 HTTPS 프로토콜을 통해 웹 브라우저에서 요청하는 HTML 문서나 오브젝트를 전송해주는 서비스
<나무위키> Open Systems Interconnection Reference Model 국제 표준화 기구인 ISO(International Standardization Organization)에서 개발한컴퓨터 네트워크 프로토콜 디자인과 통신을 계층으로 나누어
OSI 7계층 중 최하위 계층을 의미한다통신기기와 전송매체 사이의 물리적 인터페이스를 정의하고 비트 전송을 위한 기계적, 전기적 수단을 제공하는 계층즉, 데이터를 컴퓨터가 사용하고 있는 데이터들은 이진수(0과 1) 형태인 비트(bit) 단위의 디지털 신호로 이루어져 있
OSI 7 계층 중 2번째 계층을 의미한다.네트워크 환경에서 통신 기기 간의 데이터 전송, 오류 검출 및 제어, 흐름 제어 등을 담당한다.물리 계층은 디지털 신호인 데이터들을 전기 신호로 변환하여 전달해주는 역할을 수행한다.그러면, 이제 여기서 궁금한 점이 하나 생긴다
OSI 7계층 중 3번째에 위치한 계층이다.네트워크의 핵심인 라우팅(데이터가 가야 할 길을 찾는 기능)의 대부분이 3계층인 네트워크 계층에서 작동합니다. 이 계층은 여러 대의 라우터들을 바탕으로 데이터를 패킷 단위로 잘게 쪼개어 전송하는 층위에 해당합니다. 데이터가 전
OSI 7계층 중 4번째에 위치한 계층이다전송 계층은 계층 구조의 네트워크 구성요소와 프로토콜 내에서 송신자와 수신자를 연결하는 통신 서비스를 제공한다. - 나무위키위의 설명을 봐도 정확히 전송 계층이 뭔지 아직 감이 잡히질 않는다.우선 이전 OSI 3계층인 IP 계
OSI 7계층 중 7번째로 제일 위에 위치한 계층이다.응용 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과 통신 프로그램 간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대표적인 프로토콜로 HTTP, DNS, FTP, SMTP, Telnet 등이 있다.사용자가 하고 싶은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프로그램들을 애플리케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