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우아한테크캠프 5기 코테 후기

김용현·2022년 5월 19일
1

회고

목록 보기
1/2
post-thumbnail

코딩테스트를 경험해 본적이 없었는데 마침 우테크 5기를 모집글을 보게 되었고 웹 프론트엔드 부분에 지원하게 되었다.

알고리즘을 그동안 공부를 했던 적이 없었고 일주일 밖에 시간이 없었기에 일단 문제라도 풀어보자 해서 프로그래머스에서 고득점kit와 2021 카카오 채용인턴쉽 문제를 풀어보았다. 쉬운 문제조차 바로 통과하지 못했다.

그렇게 시험이 시작되었다. 문제는 총 4개로 구성되어서 나왔는데 난이도는 쉬운 문제 2개와 어려운 문제 2개로 구성되어 있었다. 쉬운 문제는 30~40분 안에 풀었고 3번째 문제를 1시간 이상 푼거 같다. 4번째 문제는 시간 부족으로 문제만 보고 끝났다...

이번 경험으로 정말 알고리즘 공부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정말 운이 좋아서 3번째 문제가 아는 내용이 나왔지만 비슷한 난이도에 다른 문제가 나왔으면 아마 못했을거 같다. 알고리즘은 그저 코딩 문제이고 코딩테스트만을 위해 공부한다는 안일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알고리즘을 공부해야 기능을 개발하는데 있어서도 정확하고 신속하게 기능을 개발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 기회를 바탕으로 알고리즘 공부에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다.

당연히 붙을거라는 생각은 안하고 있었는데 이틀 뒤에 합격 메일을 받았다. 다행이 풀었던 3문제가 정답이었던거 같다. 다음은 과제테스트인데 과제테스트도 최선을 다해 진행해보려고 한다.

profile
프론트개발자 김용현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