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utter] 2.8 발표

김영진·2021년 12월 9일
0

목적

플러터 2.8 팔로우업

내용

Flutter 2.8 게시글

더 빠르고 생산적인 새로운기능 및 개선사항

  • 모바일 성능
    자체 성능을 높히고 앱 분석 툴을 제공
  • 개선사항
    • Firebase, Google Cloud 를 사용하여 쉽게 백앤드 연결
    • Google 광고에 대한 생산 품질 지원
    • 카메라의 주요 업그레이드 및 내장 웹 플러그인(카메라 성능ㅇ이 안좋아서 네이티브 카메라 쓴다고 들었던것같은데 개선되었나봄)
    • 동시성 개선
    • 생성자 분리
    • 향상된 열거형
    • 새로운 언어 기능
    • 메모리 사용률 10% 감소
    • Dart 2.15
  • 개발자 생산성 향상
    • Firebase를 사용하여 인증을 처리하는 로그인 위젯 추가
      • 단일 위젯으로 다양한 OAuth인증 지원
      • 이중인증, 비밀번호 재설정 핸들링
  • Flame을 사용한 캐주얼 게임 개발
    • 묘듈식 2D게임 엔진 Flame 1.0릴리즈
    • 구성요소 시스템, 애니메이션, 이미지, 충돌감지, 월드카메라, 효과시스템, 제스처 및 입력 포함
    • Rive(애니메이션), Audio(음향 및 음악), Forge2D(Box2D 스타일 물리 엔진), Tiled(타일 맵 편집기), Fire Atlas(스프라이트 시트 및 애니메이션 편집기)

Flutter 2.8 기술블로그

앞서 언급했던 성능개선, Firebase, Desktop, Tool etc...
요약하면 Firebase 관련 기능들, Dart pad에서 라이브러리 사용가능, 디버깅툴 기능 추가, dev 채널 삭제, 데스크탑 현지화, Firebase ODM 등등...
Flutterfire_ui

결론

Firebase를 활용해서 oauth, 디버깅툴, ODM(난ORM으로 알고있음), Firestore 등등 사용해봐야겠다.

profile
2021.05.03) Flutter, BlockChain, Sports, StartUp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