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 OPEN API 키워드로 장소 검색

KyleKim96·2023년 4월 1일
0

원래는 지도나 위치 관련 API는 네이버 OEPN API를 많이 활용했었는데 이번에 장소를 주소로 말고 건물이나 지점명으로 받아오는 API를 찾고싶었다.

네이버에서는 주소로 내가 원하는 좌표값을 받아올 수는 있었지만 건물명이나 지점명으로 받아오는 API가 없었다.(내가 못찾은 걸수도..?)

그래서 이런저런 API를 찾아보다가 카카오 API에 키워드로 장소 검색하는 API가 있길래 한번 사용해보았다.

기본적으로 이렇게 호출하고 파라미터는

이렇게 날리면 되는것 같다.

var header = {
      'Authorization': 'KakaoAK 키값',
    };

    var queryParameters = {
      "query": '투썸플레이스 합정',
    };

    try {
      final response = await http
          .get(Uri.https('dapi.kakao.com', '/v2/local/search/keyword.json', queryParameters), headers: header)
          .timeout(Duration(seconds: 10));

      if (response.statusCode == 200) {
        print(response.body);
      } else {
        print('error');
      }
    } on TimeoutException catch (_) {
      print('Time Out');
    }

이렇게 날리니
이렇게 response를 얻을 수 있었다.

카카오맵은 공식적으로 플러터를 지원하지 않는다고 알고있어서 맵은 네이버 맵을 사용하고있는데
이런 위치관련 API는 카카오 API가 좀 더 사용하기 좋은 느낌을 받았다.

위 사례말고도 위도경도를 입력하여 주소를 받아오는 reverse geocoding의 기능도 네이버는
ex)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이런식으로 3단위만 표현해주지만 카카오에서 좌표로 주소 변환하기 API를 사용하면 위도경도에 대한 전체 주소를 받아올 수 있었다.(이것도 내가 모르는 걸수도있다)

profile
Flutter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