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ilinx] License Troubleshooting

gyeong·2020년 8월 19일
0

Xilinx

목록 보기
2/3

Intro


Window에서 자일링스를 설치하는 데 계속해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지 못해 결국 자일링스가 설치된 VM이미지를 받았다.
(처음 자일링스를 설치할 당시의 Virtual Box 버전이 6.1이 아니었는데, 그래서 내부적으로 dependency가 꼬이는 등의 문제가 발생한 것 같다.)

받은 이미지를 Virtual Box에 import 해서 자일링스를 실행시킬 수 있었다.
그런데 사용 도중 라이센스 문제가 발생하는 바람에 새로운 라이센스를 다운받아 로드해보기로 했다.

아마 VM이미지를 추출하고 불러오는 도중에 문제가 발생한 것 같다.
이러한 오버헤드를 겪지 않기 위해 처음 자일링스를 설치할 때 신중을 가하도록 하자.



Download Xilinx license


Xilinx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라이센스 다운받기

  1. 라이센스를 받기 위해 공식 사이트에 접속한다.

    https://www.xilinx.com/products/intellectual-property/license.html

  2. 오른쪽 상단의 Quick Links 중 Generate a License Key를 선택한다.

  3. 필요한 정보를 입력한 뒤 Next 버튼을 클릭한다.

이 과정에서는 Xilinx 가입이 필요하다.
가입한 이메일을 적어 넣고 다음 페이지에서 Mac 주소 등을 적어 넣으면 해당 이메일로 라이센스(Xilinx.lic 파일)가 전송된다.



Load license


다운받은 라이센스를 xilinx에 로드하기

  1. Help > Manage License 를 통해 Xilinx License Configuration Manager을 연다.

  2. Load License...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받은 라이센스 파일을 불러들인다.

그다음 아래 Refresh 버튼을 눌러 라이센스가 적용되었는지 최종적으로 확인하면 된다.

나의 경우 프로젝트로 돌아갔을 때 라이센스가 바로 적용되지 않아, VM을 재부팅함으로써 라이센스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profile
내가 보려고 만든 벨로그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