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TS 개념과 샘플 강좌 영상을 보기에 앞서, 강좌에 들어가는 여러 생소한 개념을 적어놓고 시작합니다. 해당 내용들은 강좌를 들으면서 그때그때 나온 내용들을 간단히 적어둔 것입니다.
Job System 유튜브 링크프로파일러를 사용해보았다면, 메인 쓰레드와 동시에 추가적으로 워커 쓰레드가 생기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Job은 워커 쓰레드에서 실행되는 작업입니다.
Entities and Components 유튜브 링크 기존 개념 UnityEngine.GameObject C# class UnityEngine.Component 인스턴스들의 컨테이너 Transform 컴포넌트를 항상 소유함 다른 GameObject의 자식이 될 수 있음 UnityEngine.Component C# class 게임 루프 중에 Upd...
Systems 유튜브 링크 System C# struct 세 메소드가 있음 OnCreate 첫 업데이트 이전에 한 번만 호출됨 OnDestory 시스템이 월드에서 제거되거나 월드 자체가 Disposed될 때 호출됨 OnUpdate 대게 프레임 당 한 번 실행됨 세 메소드 다 Syst...
MainThread Sample 첫번째 헬로큐브 샘플인 메인쓰레드 씬을 플레이해보면 간단하게 큐브들이 회전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두 큐브는 GameObject가 아닌 Entity입니다. 이 두 Entity는 SubScene 베이킹을 통하여 씬에 스폰됩니다. SubScene 안에는 RotatingCube라는 부모 GameObject가 있고, Ch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