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sberry Pi] .whl is not supported 문제 해결..

Yoons·2023년 6월 30일
0
post-thumbnail

rasberry pi를 연결하고 tensorflow를 설치하는 과정에서
.whl is not supported wheel on this platform

문제가 발생했다.. 남들은 다 되는데 왜 나만.. 하..

우선 저 에러는 왜 나타나는가??

python verson이나 os architecture에 맞지 않는 whl file을 다운로드 받아 적용하려는 경우 해당 문제가 발생한다.

필자의 환경 맟 상황은 아래와 같다.

mac(apple silicon)애서 vnc를 이용해 원격접속

rasberry pi terminal에 'uname -m" 입력 시 aarch64로 나오는 상황
python verson은 3.9.0

rasberry pi tensorflow whl을 제공하는 git 주소는 아래와 같다.

문제는 여기서 어떤걸 다운받느냐인데..

처음에 'download_tensorflow-2.8.0-cp39-none-linux_aarch64_numpy1221.sh'를 다운받았다가 몇번의 시도에도 불구하고 에러가 해결되지 않았다.. (cp39는 CPython 3.9라는 의미)

원인은 aarch를 다운받으면 안됐다..!! 이런 젠장!!!!!

이유는 rasberry pi에서는 aarch64라고 떠도 다운 받는 환경(실질적인 os)는 arm(apple silicon)이기 때문에 armv7l을 다운 받았어야 했다..

그런데

또 하나의 문제 발생

armv7l은 3.9버전이 없네??

python version을 downgrade 해야한다..

downgrade 방법은 바로 뒤에 올릴 post를 확인하길 바란다..!

profile
모든 글은 저의 눈물을 머금으며 작성한 글이니..재밌게 봐주세요 :) 깃헙 맞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