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13 TIL - 위코드 8주차, 2차 프로젝트 2주차

rang-dev·2020년 7월 13일
0

Wecode-TIL

목록 보기
49/79

200713 (월)

  • Reservation View
    • patch 메소드를 사용해서 현재 예약한 주문의 상태를 예약 완료로 변경되도록 했다.
    • 저녁에 한별님과 맞추어봤는데 쿼리 스트링 관련하여 제대로 전달 안되었던 사항이 있어서 한별님께서 수정 후 다시 알려주신다고 하셨다.🙂
  • 카카오 소셜 로그인, 회원가입 수정
    • 나는 소셜 로그인과 회원가입 엔드 포인트를 분리했었는데 현재 소셜 로그인을 맡은 다른 팀의 말을 들어보니 그냥 하나의 엔드포인트로 모두 처리했다고 해서 멘토님께 여쭤보니 만약 프론트랑 얘기가 되었다면 버튼 두개로 로그인 회원가입 해도 될 것 같다고하셨고, 우리 팀은 이미 상의가 된 상태였기 때문에 그냥 기존의 계획대로 가려고 했다. 하지만 막상 버튼을 두개 만드려고 하다보니 로그인 버튼과 회원가입 버튼 기능이 매우 유사하여 거의 똑같은 코드가 두번 반복되게 되었고 그건 내 view도 마찬가지였다. 그래서 그냥 로그인 회원가입을 하나로 합치기로 하고 뷰와 테스트를 다시 작성했다.
    • 카카오 로그인 버튼을 눌러서 아이디, 비밀번호를 치면 만약 db에 정보가 있는 회원이라면 로그인을 시키고, 정보가 없다면 회원가입후 바로 로그인 상태로 전환한다.

오늘은 1차 프로젝트 발표 후 기업 협업 리스트 발표가 있었다. 리스트가 발표되고 난 후 웅성웅성👥👥 서로 고민하고 기업을 찾아보느라 오늘 하루가 다 가버렸다...선호 기업도 제출했으니 이제 더이상 고민하지말고 내일부터 다시 유닛테스트와 뷰에 집중해야지...‼️

profile
지금 있는 곳에서, 내가 가진 것으로, 할 수 있는 일을 하기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