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15 TIL

rang-dev·2020년 7월 15일
0

Wecode-TIL

목록 보기
51/79

200715 (수)

  • 기업 협업 발표!
    • 위허들링에서 한달동안 기업 협업을 하게 되었다. 사용하게 되는 스택은 장고이고 배송앱을 만든다고 한다. 이제까지 웹만 경험해봐서 앱도 경험해보고 싶었고 플랫폼에 관심이 많았는데 좋은 경험이 될 것 같다.😆
  • 남은 유닛테스트들 작성하기
    • 예약 view에서 patch 메소드일 경우의 유닛테스트를 작성했다. 따로 쿼리스트링이 있거나 body에 뭐가 담겨서 오는게 아니라 간단하게 끝낼 수 있었다.
    • 위시리스트의 유닛테스트를 작성했다. 앞선 test에서 다 해봤던 get과 post라서 어렵지않게 끝낼 수 있었다.
  • PR Feedback 반영하여 수정
    • 앞서 PR로 올렸던 코드들에 커맨트가 달렸다. 예약 view에서 예약을 시작하면 reservation status가 1(예약중)이고 예약을 완료하면 reservation status가 2(예약완료)로 바뀌는데 여기서 Enum을 사용하라는 코멘트가 달려서 Enum을 적용해보았다. 이게 가능할까 싶게 생겼는데 잘만 돌아가서 신기했다. Enum을 사용하니 번호로 사용할때보다 현재 어떤 status인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었다.
    • 이 코멘트도 좋았다. 그냥 get만 자주 사용하고 있었는데 exists()같은 메소드들을 제대로 사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 예약 기능 프론트와 맞춰보기!
    • 한별님과 예약 기능을 제대로 맞춰보았다. 맨 처음 예약 시작 버튼을 누르면 프론트에서 예약정보를 보내주고, 그 예약정보를 DB에 저장해서 생성된 id를 프론트에 보내주면, front에서 그 id를 쿼리스트링에 담아 다시 백엔드에 GET을 요청하고 예약 정보, 예약에 관련된 숙소정보들을 받아서 화면에 뿌려준다. 마지막으로 예약 확인 버튼을 누르면 patch를 요청하여 db에 저장되었던 예약 상태가 확정으로 변경된다.
    • 이 과정이 제대로 진행되는 것을 확인했다. 드디어 예약 끝🤟🏻
profile
지금 있는 곳에서, 내가 가진 것으로, 할 수 있는 일을 하기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