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17 TIL - 2차 프로젝트 종료!

rang-dev·2020년 7월 17일
0

Wecode-TIL

목록 보기
53/79

200718 (금)

  • 배포하기
    • AWS EC2, RDS 인스턴스 만들기
    • 같은 터미널인데 내 서버가 아니라 아마존의 서버를 사용하고 있다는게 신기했다.
    • mysqldump를 이용해서 데이터베이스에 있는 테이블들을 그대로 AWS의 데이터베이스에 올릴 수 있다는게 신기했다.
    • 내가 생성한 RDS에 오성님이 만드신 docker image를 pull해서 설치에 성공했고 프론트에서도 잘 접속되었다.👍🏻
    • 주말에 나도 직접 docker image를 만들어서 배포해봐야겠다.
  • 발표 전 문제발생 🚨
    • 발표 전에 마지막으로 프론트가 테스트를 해보는데 어제는 분명히 멀쩡히 잘 돌아갔던 예약 기능에 오류가 발생하는 것이다.
    • 서버에서는 200이 떴고, 우리는 최종 merge를 완료했기때문에 백쪽 문제라고 생각을 안했었는데 웬걸, reservation view에서 내가 만든 view와 팀원이 만든 view의 클래스 이름이 똑같아서 오류가 발생하는 것이었다..😱 어제 최종적으로 맞춰보면서 수정을 했었는데 다른 브랜치에서 수정을 하고 오늘은 마스터브랜치에서 runserver를 해서 오류가 수정되지 않은 상태였던 것이다.. 프론트분들에게 너무너무 죄송했다...😭😭 그래도 발표전에 오성님이 발견하셔서 정말 다행이었다.. 역시 five star...⭐️
    • 오늘의 교훈: status code 상관없이 오류가 나면 다시한번 살펴보자..‼️
  • 발표 후 팀원들과 곱창 뿌시기(21만원 FLEX💦) & 설빙 뿌시기 🍉
profile
지금 있는 곳에서, 내가 가진 것으로, 할 수 있는 일을 하기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