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05 TIL

rang-dev·2020년 8월 5일
0

Wecode-TIL

목록 보기
70/79

200805 (수)

  • API Document 작성
    • yasg-drf를 사용했다.
    • generic view에서는 내가 엔드포인트에 적용한 함수만 문서에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선언해둔 모든 함수가 다 나타났다. 또한 swagger_auto_schema 데코레이터를 사용해서 uri에 필요한 파라메터를 추가할때 제대로 적용되지 않아서 모두 viewset으로 변경하였다.
    • 각 엔드포인트에 대한 설명과 필요한 파라메터들에 대한 정보를 적었다.
    • 각 엔드포인트들이 최종적으로 잘 작동하는지 swagger 페이지에 있는 실행버튼을 통해서 테스트를 했다.
    • 맨 처음 yasg-drf로 문서화를 하려니 어렵기도 하고 계속 헤매고있어서 그냥 포기하고 익숙한 포스트맨으로 해버릴까 생각도 했는데 포스트맨은 uri를 변경할때마다 다시 테스트를 해주어야해서 번거로울때가 있었고 또한 사수님이 맨 처음에 swagger를 사용하는 것도 좋다고 말씀하신게 기억나서 한번 시도해보았다. 중간에 살짝 고비가 있었지만 예쁘게 만들어진 API Document를 보니 뿌듯했다.😎
  • 면접 스터디 질문 2개 답변적기
    • REST API는 무엇인가?
    • 방화벽을 왜 사용해야하는가?
  • SQL 첫걸음 5장: 집계와 서브쿼리
profile
지금 있는 곳에서, 내가 가진 것으로, 할 수 있는 일을 하기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