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25 TIL

rang-dev·2020년 6월 25일
0

Wecode-TIL

목록 보기
31/79

200625 (목)

오전

  • Code Kata
    • 아침에 와서 코드카타를 빠르게 풀고 바로 크롤링을 이어서 하려고 했으나 쉽게 풀리지 않아서 패스해두었다.
  • Review Crawling
    • 다른 팀원들은 크롤링이 거의 다 끝나가서 속도를 맞추기위해 다시 크롤링 시작! 오늘 저녁까지 크롤링을 끝내기로 약속을 했었기때문에 부지런히 달렸다 🏃‍♀️🏃‍♀️🏃‍♀️

오후

  • Standup Meeting
  • Review Crawling 이어하기
    • 어제는 일단 한 페이지에서 원하는 부분을 긁어오는지 확인했고 오늘은 모든 상품 리스트에서 상세 페이지로 이동 후 리뷰가 있으면 리뷰를 읽어오도록 반복문을 완성했다.
    • 리뷰만 크롤링하는 나와 같은 경우에는 전체 html을 사용하는게 아니라 원하는 부분을 전체적으로 감싸는 div만을 먼저 선택하고 그 중에서 원하는 부분을 선택하도록 좁혀나가는게 더 수월했다.
    • 모든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내리고 펼쳐보기 버튼을 클릭해야하기 때문에 긁어오는데 시간이 좀 걸렸는데 팀원 분들이 나눠서 도와주셨다..🙇🏻‍♀️
    • 크롤링을 거의 다 했을때 내가 리뷰 작성자를 긁어오지 않았다는 것을 발견했다..........(충격+공포)...그래서 리뷰 작성자를 추가하고 다시 크롤링을 해야했다는....반복되는 수정에도 계속 돌려주신 동건님과 나온님에게 감사를...🌹
    • 결국 계획한대로 오늘까지 크롤링이 거의 마무리되어서 뿌듯했다. 내일은 크롤링한 데이터를 미리 작성해둔 모델들에 넣어볼 것이다.
  • git과의 사투
    • 다른 팀원이 branch를 새로 만들어서 작업을 하고 commit, push, PR을 했는데 해당 브랜치에서 작업하지 않은 작업 내용까지 들어가서 다른 branch의 담당자가 수정해야하는 부분까지 review를 받는 상황이 발생했다. 그렇다는 것은 해당 branch에 다른 branch의 내용이 들어갔다는 것이고 이것은 branch에서 작업이 섞였다는 것을 의미한다.
    • git으로 하는 협업이 처음이라 commit도 무서워하는 우리 팀에게는 아주 엄청난 시련이었다.(ㅋㅋㅋ) branch만 하나 더 늘어났을 뿐인데 너무 혼란스러웠다.
    • 로컬에 branch를 새로 생성하면 기존의 branch에서 새로 생성한 작업 내용들이 추적되지 않는가? 이것을 확인해보기 위해서 branch_1에서 새 파일을 작성하고 branch_2로 바로 이동했다. branch_2에서 git add를 해보니 일단 untracked에 branch_1에서 생성한 파일이 올라와있었고 branch가 다르니 add가 안되겠지 하고 add를 하는 순간 add가 되었다..🤭 만약 새로운 작업을 했다면 이동하기 전에 다른 브랜치에서 실수로라도 추적되지 않도록 반드시 git add, git commit을 수행하자...!
    • 또한 branch에서 작업이 섞이지 않도록 branch를 잘 확인하면서 작업하자!
    • 오늘 제일 자주 한 말: 그냥 밀어버릴까요...?😭
  • Code Kata 풀기
    • 크롤링 되는동안 Code Kata 다시 풀기 도전! for문을 돌면서 list의 요소를 삭제하니 당연히 index가 바뀌면서 꼬일수 밖에 없었다. 이렇게 삭제하려면 반드시 뒤에서부터 실행해야 한다는 것을 잊고 있었다. 계속 씨름하다가 번득 생각나서 드디어 CELAR!
profile
지금 있는 곳에서, 내가 가진 것으로, 할 수 있는 일을 하기 🐢

0개의 댓글